씨게이트, 세계 최초 3TB 외장HDD 한계 넘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세계 최초로 3T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데스크탑용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3TB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데스크 (FreeAgent GoFlex Desk) 외장하드는 가정 및 사무실 등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 저장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이에 따라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데스크 사용자들은 하나의 외장하드로 최대 120편의 HD 영화, 1천500개의 비디오게임, 수 천장의 사진 및 셀 수 없이 많은 디지털 음악을 저장할 수 있게 됐다.
3TB 고플렉스 데스크 외장하드는 최근 발표된 씨게이트 고플렉스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의 핵심 추가 제품 가운데 하나다.
이 제품은 USB 2.0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케이블 교체를 통해 USB 3.0 혹은 파이어 와이어(FireWire)800 인터페이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고성능과 빠른 전송 속도를 비롯한 대용량 외장하드에 대한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킨다.
특히 고플렉스 데스크 제품군에는 매킨토시 용 NTFS 드라이버가 내장돼 있어 윈도우 및 매킨토시 OS X를 모두 지원,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3.5인치 고플렉스 데스크는 매끈한 블랙 디자인으로, 데스크탑 환경에 따라 가로나 세로로 보관할 수 있다.
3TB 고플렉스 데스크 외장하드는 기본 USB 2.0 어댑터와 함께 판매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30만원 후반대가 될 예정이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pve.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