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최고급 메가태스킹 컴퓨팅 플랫폼을 위한 핵심제품 출시
2006-12-08 PC사랑
엔비디아의 MCP 사업부 총책임자인 드류 헨리(Drew Henry)는 “새 제품은 고성능 게임PC,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과 편집, 대용량 미디어 스토리지, 메가 멀티태스킹 성능에 관심을 보이는 전문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프로세서를 장착한 AMD 쿼드 FX 플랫폼과 새로운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의 기능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홈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거나 최신 음악과 동영상,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최고 수준의 엔비디아 SLI 게임성능을 경험하게 해주는 오늘날의 어떤 멀티 디스플레이 데스크톱 PC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는 최고급PC의 정의를 새롭게 내려줄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는 메인보드 코어 로직 솔루션으로, 최고 8개의 고화질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4개의 PCI Express 슬롯, 최고 4개까지의 기가비트 이더넷 커넥션을 지원하는 발전된 네트워킹, 총 8 테라바이트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12개의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엔비디아 SLI 멀티 GPU 기술을 포함한다.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는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들이 멀티스레드 혹은 CPU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여럿 구동하면서도 성능에는 변화가 없음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MD 데스크톱 본부 부사장인 밥 브루어(Bob Brewer)는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 기반의 메인보드를 이용하는 AMD 쿼드 FX 플랫폼은 전문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메가태스킹 성능과 유연성을 선보인다.”며 “AMD 쿼드 FX 플랫폼은 자신의 컴퓨터로 궁극의 멀티 스레드 성능을 경험하기를 원하는 전문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사용자들이 동시에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아키텍쳐로 DVD를 굽거나 이메일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개인 컴퓨터를 이용한 동영상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 등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와 AMD 쿼드 FX 플랫폼은 엔비디아 GeForce 8 시리즈 GPU와 함께 사용할 때도 최고급 성능 조합을 보여준다. GeForce 8 시리즈는 곧 출시될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시스템인 윈도우 비스타와 다이렉트X 10을 완전하게 지원하는 고효율 통합 쉐이더 아키텍처를 가진 업계 최초의 제품으로, 윈도우 비스타의 3D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와 멀티스레드 성능을 충분히 구현하기 위한 메가 멀티태스킹 능력을 제공한다. 다이렉트X 10 기반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이 시장에 등장함에 따라, AMD 쿼드 FX 플랫폼은 놀라운 기능성으로 더할 나위 없이 우수한 성능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를 이용한 아수스(ASUS) L1N64-SLI WS 메인보드와 AMD 쿠드 FX 플랫폼 기반의 PC 시스템은 지금 바로 협력업체 및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엔비디아 nForce 680a SLI MCP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웹사이트(//www.nvidia.com)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