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제품과 궁합이 맞는 하드디스크 ‘있다!’
트랜센드가 애플사의 맥 제품군에 최적화된 이동용 하드디스크인 스토어젯(Storejet) 25D2-W 제품을 선보인다.
스토어젯25D2-W 이동용 하드디스크는 스타일리시한 외관의 내구성과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화이트 광택의 마감처리가 된 외장 디자인이 애플의 제품을 연상케한다. 특히 애플의 대표적 디자인 스타일에 어울리도록 디자인돼 맥북이나 아이맥, 맥북 미니 등의 PC와 어울린다.
또한 이 제품은 ‘맥(Mac) OS 호환성’로고를 부착해 맥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스토어젯25D2-W는 맥 제품 뿐 아니라 윈도에서도 정상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멀티 플랫폼 제품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맥 사용자들에게 뿐만 아니라 윈도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어젯 25D2-W는 맥 OS X 타임머신이나 트랜센드의 Storejet 엘리트 소프트웨어 같은 케이스 내부에는 하드디스크 서스펜션 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사용 중 우연히 발생하는 낙하 사고나 여행 또는 이동중의 충격 등에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다.
여기에 책상이나 컴퓨터 케이스에서 미끄러져 떨어지지 않도록 바닥을 미끄럼 방지 고무로 처리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됐다. 환경친화적인 부분도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30% 정도의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스토어젯 드라이브는 트랜센드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스토어젯 엘리트(Storejet Elite) 소프트웨어를 번들로 제공해 효율적인 백업 스케줄링, 인터넷 도구, 256비트 AES 암호화 등을 지원한다. 색상은 검정과 화이트 두 종류이며, 500GB 용량부터 출시된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