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안드로이드 앱, n분의 1을 생활화하자!

2011-09-10     편집부

세컨드라이브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영화와 음악, 사진은 물론 각종 문서 확인까지 스마트폰으로 안되는 건 없다. 하지만 데스크톱에서 다운 받았던 걸 일일이 옮기기도 귀찮고 원하는 걸 모두 넣기엔 공간이 부족하다. 세컨드라이브는 모자란 공간을 채워주는 1TB 모바일 웹하드다. 영화 100편씩 담아놓고 원하는 것으로 골라볼 수 있다. 업로드는 PC에서만 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는 바로 열어보거나 SD카드에 저장한다.


1TB의 넉넉한 저장 공간. 영화와 사진, 문서 등을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다국어 번역기2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특징 : 단어나 문장을 다른 언어로 실시간 번역하는 재주로 사랑받은 다국어 번역기 업데이트 버전이다. 번역한 단어는 저장했다가 실시간으로 사전처럼 쓸 수 있다. 이번에는 웹 번역을 더했고, 구글 음성검색 앱을 설치하면 음성 번역도 활용할 수 있다.
  

외국 사람이 말 걸어도 당황하지 말자.



N계산기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특징 : 누군가 밥을 사면, 다른 사람이 후식을 사는 건 한두 사람 있을 때나 가능한 일. 직장에서 점심을 먹을 때나 여럿이 여행을 가는 등 돈이 많이 들 때는 똑같이 나눠야 뒷말이 없다. 밥값을 N계산기에 입력하면 인원수대로 나누고 분담액을 문자로 보내면 된다. 입금계좌를 미리 입력했다가 같이 보낼 수 있다.   


같이 놀고 내 지갑 무게만 줄이지 말자.   
  

 Fake-Call me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발신자 정보를 입력하고, 시간을 설정하면 원하는 시간에 그 사람 이름으로 전화가 온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는 소개팅 자리나 재미없는 회식자리에서 자연스럽게 벗어나고 싶을 때 급한 일이 생긴 척 일어나자. 연락이 올 시간에 맞춰 휴대전화를 잘 보이는 곳에 올려놓으면 효과 만점.

속임수 전화지만 나는 그저 고마울 뿐.  


클린업

플랫폼 : T스토어 
카테고리 : 생활/ 위치
값 : 무료

특징 : 대부분 옷에는 세탁하는 방법이 표시되어 있다. 무슨 표시인지 잘 모르겠다면 클린업에 세탁물 읽는 법이 담아놨으니 확인해보자. 김치 국물이 묻은 셔츠는 어떻게 빨아야 하는지 등 맞춤형 세탁법도 담았다. 세탁소에 보낼 거라면 미리 예상 비용을 뽑아보는 것도 좋겠다.  가까운 세탁소 찾기는 덤이다.

비싼 블라우스 세탁기에 돌리는 일은 이제 그만.


네버엔딩알람

플랫폼 : T스토어 
카테고리 : 생활/ 위치
값 : 무료

특징 : 잠이 많은 사람에게 평범한 알람시계는 소용이 없다. 아침에 23×25 정도의 곱하기 문제는 풀어줘야 잠이 깬다. 퀴즈는 구구단이나 사칙연산, 암기, 랜덤 중에서 고르고, 답을 입력하지 않으면 알람이 꺼지지 않는다. 한 문제 풀어서 일어날 자신 없으면 5개로 설정하자.      

엄마의 잔소리보다 확실한 기상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