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가벼운 키감의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 엔데버 35g 화이트 버전 출시
2020-07-1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콕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주식회사 콕스(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35g 키압으로 새롭게 태어난 무접점 COX 엔데버 텐키리스 RGB PBT 완전방수 무접점 키보드 35g(이하 엔데버 35g)의 화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엔데버 35g은 기존 많은 유저 분들의 요청으로 탄생한 텐키리스 버전에서 50g을 다소 무겁다고 느끼는 소비자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선택의 폭을 넓혀서 나온 제품이며, 저번 블랙 바디에서 화이트 버전으로도 출시했다.
32비트 MCU로 구현되는 1,680만 컬러의 화려한 리얼 RGB LED가 제품의 크기는 작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며, 영문 이중사출 PBT 키캡을 적용하여 뛰어난 내구성과 화려한 LED 기능을 극대화하고 한글 각인은 레이저 방식을 채택하여 깔끔한 외관에 더욱 신경 썼으며, PBT 키캡 특유의 표면 재질은 장시간 사용에도 산뜻한 느낌을 유지해준다.
또한, 이번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는 완전 방수 기능(특허등록 10-1677183)을 구현 및 적용하였으며,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 등급을 획득하여 먼지로부터 보호는 물론 일정 깊이의 물속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방수 기능까지 갖추었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전체 키 실린더 및 스테빌라이져 윤활 처리는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출시되었으며 한발 더 나아가 무접점 키보드만의 고유 구조인 코일 스프링의 윤활까지 처리하여 무접점 특유의 보글보글한 키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엠프리스 35g 제품의 키압은 기존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느낄 수 있는 키압인 50g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35g으로 출시함으로써 더욱 가볍고 편안한 타건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번 콕스의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축전량 값을 조절하여 스트로크를 하이&로우 2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지원하며 기본 설정에서는 2단계(1.6mm/2.2mm)로 사용이 가능하고 콕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3단계(1.6mm/2.2mm/3.0mm) 설정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35g 키압으로 새롭게 태어난 무접점 COX 엔데버 텐키리스 RGB PBT 완전방수 무접점 키보드 35g(이하 엠프리스 35g)는 가격비교 사이트 온라인 최저가 109,0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