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용량과 속도가 대폭 향상된 SSD 출시
트랜센드(www.transcend.charislaurencreative.com)가 최근 선보인 2.5인치 SSD 제품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하고 추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SSD 제품들은 DATAT 전송속도는 260MB/s까지, 저장용량은 512GB까지 늘린 것이 특징이다. 성능에 민감한 사용자들로부터 속도와 대용량 저장공간, 내구성 등을 함께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전반적인 성능향상을 위해 컨트롤러 칩을 업그레이드해 최대 읽기 전송속도 260MB/s, 최대 쓰기 속도 200MB/s를 구현해 냈다. 이러한 성능향상으로 시스템 부팅 속도와 애플리케이션 실행속도가 크게 빨라지는 한편, 대용량 파일을 다루는 컴퓨팅이나 고성능 게임 시스템에서 랙현상이 없는 빠른 반응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주게 되었다.
새로운 2.5인치 SATA SSD는 최신의 윈도우즈나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최대한 호환될 수 있도록 쓰기속도 최적화에 필수적이며, 장기적으로 SSD의 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TRIM 커맨드를 지원했다. 또 현재 업계에서 지원하는 최대용량 중 하나인 512GB까지 저장공간을 확대하여 운용체제와 애플리케이션 그 외 모든 데이터를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2.5인치 SSD가 일반적으로 노트북용 저장장치에 쓰이는 반면 트랜센드의 2.5인치 SSD는 데스크톱에도 설치되어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