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국내 최고용량의 노트북 출시
한국레노버(Lenovo, 박치만 사장)는 하드 디스크 용량을 750GB로 늘린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시리즈를 출시한다.
국내 출시된 노트북 제품 중 가장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이번 HDD 업그레이드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 시리즈 (Y460, Y560, Y560-래피드 드라이브)와 Z시리즈(Z360, Z460, Z560), V시리즈(V360, V460) 등이다. 이번 하드디스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넉넉해진 저장공간으로 보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용량에 구애 받지 않는다.
이 가운데서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인 아이디어패드 Y 시리즈는 최신 인텔 코어 i5/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특히 SSD 와 HDD를 결합해 최적화되지 않는 동일한 사양의 PC에 비해 60% 이상 빨라진 부팅 속도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래피드 드라이브(RapidDrive) 기술을 비롯해 ATI 그래픽 카드, JBL 스피커 돌비 홈 시어터 등을 탑재한 고사양 프리미엄 노트북 제품군이다.
아이디어패드 Z 시리즈는 인텔 코어 i3/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디스플레이 카드 등을 탑재해 3D 게임이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하는 데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값이 저렴하다. 특히 엔비디아의 옵티머스 기술을 적용해 그래픽 기능의 조절을 통한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돕는다. 아울러 아이디어패드 V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용 제품인 아이디어패드 제품에 지문인식시스템, USB포트 잠금장치, 바이오엑세스, APS 등의 기능을 추가해 보안이나 데이터 보호를 강화한 제품으로 개인사업자나 중소, 중견 기업(SMB) 사용자를 위한 제품군이다.
750GB 하드디스크 탑재로 업그레이드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은 현재 레노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