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밤의 달빛 담은 무접점 키보드 K990 스카이문 무접점 출시

2020-08-13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앱코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주식회사 앱코(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스카이문 에디션 컬러로 새롭게 태어난 프리미엄 키보드 라인업인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 ABKO HACKER K990 V3 스카이문 LED 완전방수 무접점(이하 K990 스카이문 무접점)을 출시했다. K990 스카이문 무접점 키보드는 단일 화이트 LED와 스카이문 컬러 바레이션이 적용된 한영 이중사출 PBT 키캡을 적용한 제품으로 밋밋한 제품보다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구매 포인트가 적용된 제품이다. PBT에서만 가능한 염료승화 각인 방식이 적용된 K990 스카이문 무접점을 통해 장시간 사용에도 마모되어 지워지는 경우가 없으며, PBT 키캡 특유의 표면 재질은 장시간 사용에도 산뜻한 느낌을 유지해준다. 이번 K990 스카이문 무접점 키보드 또한 기존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완전 방수 기능(특허등록 10-1677183)을 무접점 키보드 중 세계 최초로 구현 및 적용하였으며,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 등급을 획득하여 먼지로부터 보호는 물론 일정 깊이의 물속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방수 기능까지 갖추었다.

이번 앱코 K990 스카이문 무접점 키보드 또한 기존 버전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전체 키 실린더 및 스테빌라이져 윤활 처리는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출시하는 한편, 무접점 키보드만의 고유 구조인 코일 스프링의 윤활까지 신경 써서 완벽히 처리하여 더욱 뛰어난 키감을 갖추었으며, 앱코 무접점 키보드 특유의 보글보글한 키감까지 그대로 유지시켰다.

제품의 키압은 45g이며,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는 키를 끝까지 누르지 않아도 반응하는 무접점 방식으로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해 장시간의 타이핑에도 손목에 피로가 적고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하다.

이번 K990 무접점 키보드에서는 축전량 값을 조절하여 스트로크를 하이&로우 두 가지 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보다 빠른 입력이 필요한 게이밍에도 문제가 없도록 최적화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스카이문 에디션 컬러로 새롭게 태어난 프리미엄 키보드 라인업인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 ABKO HACKER K990 V3 스카이문 LED 완전방수 무접점은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155,5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