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200Hz 초고속 주사율 자랑하는 HDR 게이밍 모니터 ‘ROG Swift PG35VQ’ 국내 정식 출시

2020-08-16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에이수스(ASUS)는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인 Republic of Gamers(이하 ROG)를 통해 16일 35인치 구성의 ROG Swift PG35VQ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 ROG Swift PG35VQ 모니터는 35인치의 거대한 사이즈와 21:9의 화면비 기반의 UWQHD(3440 x 1440)의 와이드 해상도를 가진 모델이다. HDR 1000 인증을 통한 현실적인 영상 표현 및 오버클러킹(overclocking)으로 200Hz 및 4ms의 초고속 주사율과 응답속도를 지원하여 어떠한 화면도 보다 부드럽고 빠른 화면을 자랑한다. Display HDR 1000 인증을 받은 PG35VQ 모델은 512개 구역에서 동적으로 제어되는 FALD(Full Array Local Dimming)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각 구역에서 동일하게 최대 밝기 1,000Nit를 뽑아낸다. 또한 NVIDIA G-SYNC Ultimate기술로 500,000:1의 압도적인 명암비를 표현하여 그림자 속에서도 실제 육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퀀텀 닷(Quantum-dot)기술과 영화 디지털 영상 색영역인 DCI-P3 90% 지원하여 정확한 색 재현율을 표현하여 sRGB보다 더 광범위한 색 스펙트럼을 자랑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 할 수 있다. 픽셀 밀도 109ppi로 35인치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디테일한 표현력을 갖추고 있다. ESS 9118 DAC의 단일 칩 오디오 프로세서를 갖고 있는 최초의 모델로서 24bit/192kHz의 컨버팅을 지원하여 음질의 손실없는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ROG Swift PG35VQ는 ROG 독점 스마트팬 컨트롤 기능을 통해서 발열 상태에 따라 팬 속도를 동적으로 제어하도록 최적화된 냉각과 불필요하게 팬이 사용되면서 발생하는 소음을 잡기위해 자동으로 팬사용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 VESA 장착 키트로 게이머의 환경에 맞추어 유연한 설치 환경을 제공하며, ROG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ROG 감성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과 게이머가 표현하는 색감을 지정할 수 있는 조명 패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다른 ROG 기기들과 조명효과를 가능케 하는 ASUS Aura Sync 기능이 탑재 되어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하여 ROG Swift PG35VQ 게이밍 모니터 구매자에게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ROG Swift PG35VQ 게이밍 모니터는 게임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고성능이 게임에 부응하는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기 위한 에이수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다”라며 해당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본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ASUS의 게이밍 모니터의 공식 유통사인 ㈜비원시스템에 문의하면 되며, 롯데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와 11번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