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108키 체리/게이트론 기계식 키보드 기획전 진행
2020-08-3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콕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주식회사 콕스(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COX 108키 체리, 게이트론 키보드의 기획전을 연장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8월 26일부터 진행중인 이번 행사는 콕스에서 출시한 108키 체리, 게이트론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며 소비자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음에 따라 9월 3일까지 네이버 내 ‘헬로콕스’ 스토어에서 이틀간 연장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 행사 구성에 포함된 COX의 108키 키보드 라인업은 COX 모나크 108 체리식 키보드, COX 캐러벨 108 시리즈, COX CK108 게이트론 시리즈이며 콕스 108키 거의 전 품목을 포함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나크 108키는 제품 바디의 금형부터 LED 기능까지 모두 콕스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되었으며, 완성도 높은 제품의 바디와 하드웨어 방식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RGB LED 기능이 큰 특징을 가졌던 모나크 모델을 풀배열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108키로 새롭게 출시한 모델이다. 축교환이 가능한 체리 키보드로서 다양한 스위치 호환이 가능하며,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스위치 리무버를 통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콕스가 직접 설계한 CK108 바디는 사용자를 생각하며 기획한 기본에 충실한 심플 바디로, 균일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깔끔하지만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구현해냈다.
CK108 시리즈는 블랙&다크그레이/레드&그레이S1, S2/SA 크림 블랙, 화이트 총 5가지의 외형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며 특히 CK108 CREAM은 클래식한 SA키캡을 적용함으로써 SA 키캡만의 부드러운 표면을 통해 기분 좋은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 폰트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뚜렷한 각인 인식이 된다.
한편, 콕스 게이트론축은 국내 유저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이트론 스위치를 채용함으로써 높은 완성도의 게이트론 스위치를 보다 쉽게 접해볼 수 있으며, 콕스 게이트론축은 녹축/황축/갈축 세가지 축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콕스에서 출시한 캐러벨 시리즈는 콕스 프리미엄 라인의 특징인 함선을 모티브로 한 닉네임 시리즈 제품으로 준비되었다(COX 캐러벨 87키는 행사 미포함).
캐러벨 시리즈는 모두 축교환 제품이며, 자체 제작된 키캡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리빙코랄 PBT 염료승화 키캡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기본 키캡으로 사용된 리빙코랄 디자인 스페이스바와 더불어 일반 화이트 PBT 스페이스바를 기본 구성으로 추가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탈부착형 C타입 케이블로 구성되어 케이블과 키보드 분리가 가능하여 보관 시 깔끔하고 간편하게 탈 부착할 수 있다.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콕스 108키 체리, 게이트론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이번 행사는 네이버 헬로콕스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