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창업박람회 ‘MEMECON 2019’, 10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
2020-09-03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신산업의 화두가 된 1인 미디어 분야 창업박람회인 ‘MEMECON 2019’가 개최된다. 본 박람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인 미디어 창업과 일자리를 포함하여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 컨퍼런스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2019 미미콘 컨퍼런스는 각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와 ‘비즈니스 & 마케팅’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1일차인 3일(목)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트랙으로 △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 △저작권 및 세금, 방송법 등 크리에이터가 알아야할 법률 정보 등이 소개된다. 특히, 다양한 1인 미디어 활동으로 이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는 박기연 크리에이터가 연사로 나와 각각 중국 진출과 관련한 경험과 노하우와 1인 미디에 대한 도전과 가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며, 국내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율촌의 각 분야 전문 변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2일차인 4일(금)에는 비즈니스 & 마케팅 트랙으로 △해외 MCN 비즈니스 △중국의 모바일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등의 주제로 현업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온웨이즈 △유커넥 △TAGby △에브리코리아 등이 참여하여 비즈니스와 마케팅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1인 미디어 분야라는 점에서 동시 개최되는 트렌드 창업박람회인 2019 스타트 위크, 그리고 수원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 수제맥주 페스티벌과의 참관객 공유라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2019 미미콘은 참가업체 및 참관객 모집을 진행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