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세계 최초 혁신적인 4K 듀얼 터치스크린 장착한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프로 듀오 UX581’ 출시

2020-09-23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시아 No.1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매출 3위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전 세계 최초로 4K 듀얼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혁신적인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프로 듀오 UX581’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젠북 프로 듀오 UX5814K OLED HDR 터치스크린 패널과 4K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를 탑재해 듀얼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혁신적인 15인치 노트북이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4면 울트라슬림 베젤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89%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통해 생생한 몰입감과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해 영상, 게임 등 멀티미디어 작업 시 선명하고 생생한 비주얼을 구현하고, 4K 고해상도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키보드 바로 위에 탑재돼 표준 노트북의 폼팩터를 유지하면서 듀얼 스크린으로서 확대된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는 영상, 사진 편집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워크 플로우에서 손쉬운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 생산성 향상과 무한한 창작 가능성을 제공한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통합되어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도구 및 유틸리티 프로그램 등을 한층 효율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영상 편집, 타임라인 관리, 오디오 믹싱 등 시각화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 가능하며,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된 스타일러스 펜은 팜 레스트 기능을 지원해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 필기 등 보다 직관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버전의 넘버 패드는 알렉사 음성 지원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젠북 프로 듀오 UX581 는 최대 9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그래픽카드, 최대 32GB DDR4 RAM 및 초고속 스토리지 1TB PCIe SSD 메모리를 탑재해 극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추가 전용 팬 터보 버튼과 에르고 힌지 디자인으로 제품 외관의 공기 흐름을 개선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냉각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손목 지지대와 Office365 그리고 스타일러스 펜이 무상 증정되어 더욱 생산성을 높였다.

강력한 성능을 갖춘 젠북 프로 듀오는 전문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등 창작 작업을 주로 하는 창작자들에게 특히 적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가격은 3,699,000원부터 시작된다.

이번 젠북 프로 듀오 UX581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지마켓, 옥션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실시된다. 행사 기간 동안 젠북 프로 듀오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인텔 크리에이터 번들, 에이수스 가방, 손목 지지대, 보증기간 1년 연장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런칭 당일인 금일 구매 시 최대 50만 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런칭일 이후에는 20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추가로, 포토 상품평 이벤트에 참여하면 512G SSD 외장 하드를 제공하며, 이벤트 혜택은 각 제품 상세 사양 별로 상이하다.

ASUS 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젠북 프로 듀오 UX581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두 개의 4K 터치 스크린을 장착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창의적인 워크 플로우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아이템이라며, “특히, 영상 및 사진 편집 등 창작 작업을 주로 하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됐으며, 앞으로도 ASUS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품 관련 상세 사항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렉트로마트 영등포, 죽전, 왕십리, 하남, 고양점에서 직접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