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화면으로 즐기면 더 재밌다! 몰려드는 대작 게임, 보다 실감 나게 즐기기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여름이 지나고 9월부터 대작 게임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지난달 리뷰를 한 기어스 5와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을 시작으로, NBA 2K20과 피파 20 같은 스포츠 게임은 물론, 앞으로 출시될 대작 게임도 즐비하다.
이런 게임을 즐길 때는 보다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몰입감을 높여준다. 특히 그래픽이 뛰어난 AAA급 게임일수록 큰 화면에서 더 빛을 발한다. 최근 출시된 게임부터 조만간 출시될 대작 게임을 알아보고 이 같은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기기가 필요한지 살펴보자.
NBA 2K20
‘NBA 2K20’는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게임 모드, 플레이어 컨트롤과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을 제공한다. 먼저, 프로 스틱을 통해 공격을 완벽히 주도할 수 있고, 물 흐르는 듯이 자연스러운 픽앤롤, 드리블 사이즈업 시스템으로 수비를 제치는 것도 가능하다.
마이커리어 모드 ‘가장 빛나는 순간’은 르브론 제임스의 스프링힐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해 과거와 현재의 NBA 올스타들이 등장하며 감동적인 스토리와 사실적인 구성으로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12개의 모든 WNBA 팀 및 소속 선수가 게임에 등장하며 플레이 나우 및 시즌 모드도 갖췄다. 농구 시즌 개막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포츠 게임이다.
제작사: 2K 게임즈
플랫폼: PC, PS4, XO
장르: 스포츠
출시일: 2019년 9월 6일
한글화: 자막 한글화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은 2018년을 강타했던 ‘몬스터 헌터: 월드’의 확장판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몬스터들이 기다리는 전인미답의 땅이자 한랭지인 ‘바다 너머 극한지’를 조사하기 위해 새롭게 설치된 거점 ‘세리에나’에서 새로운 몬스터들의 생태를 조사해 나가게 된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에서는 다양한 신규요소 및 편의를 위한 시스템 상 변경점이 적용되었다. 새로운 조사거점인 세리에나에서는 신규 설비인 ‘증기 기관 관리소’에서 연료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한증막, 온천 등 한랭지 특유의 요소도 새로 추가되었다. 또한, 새로운 퀘스트 랭크인 ‘마스터 랭크’가 추가되어 더 많은 헌터 폐인을 양산 중이다.
제작사: 캡콤
플랫폼: PS4
장르: 헌터 액션
출시일: 2019년 9월 6일
한글화: 자막 한글화
기어스 5
‘기어스 5’는 ‘헤일로’ 시리즈와 함께 엑스박스 진영을 대표하는 슈팅 게임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신작이다. 이번 작부터 ‘오브 워’가 빠진 ‘기어스’로 불리며 보다 다양한 기어스 프렌차이즈를 위한 시동이기도 하다. ‘기어스 오브 워 4’에서 얼마 뒤의 사건을 다루며 주인공이 교체되는 과정을 보는 것도 볼거리이다.
로컬 및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엑스박스 게임 패스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게임을 구매하지 않아도 PC와 XO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4K UHD 고해상도에 HDR 효과를 지원해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처음으로 한국어 더빙까지 이뤄져 몰입감이 높다.
제작사: 더 코얼리션
플랫폼: PC, XO
장르: TPS
출시일: 2019년 9월 10일
한글화: 음성/자막 한글화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은 ‘메탈 기어’ 시리즈의 아버지인 코지마 히데오가 코나미를 떠나 새롭게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첫 번째 작품이다. 소니와 파트너십을 맺어 PS4 독점으로 등장하며, 게임 개발 엔진은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제로 던’에도 사용된 바 있는 데시마 엔진을 이용했다.
어느 날 지구에 벌어진 괴현상으로 인해 인류의 문명이 파괴된다. 주인공은 미드 ‘워킹 데드’에서 ‘대릴 딕슨’ 역으로 등장한 ‘노먼 리더스’가 연기한 ‘샘 포터 브리지스’이다. 전설의 배달부로 불리는 샘은 BT라고 불리는 정체불명 생명체를 피해 다양한 물품을 배달하게 된다. 뛰어난 그래픽에 독특한 플레이와 스토리까지 더해진 수작.
제작사: 코지마 프로덕션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9년 11월 8일
한글화: 자막 한글화
SD건담 G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SD건담 G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는 다양한 건담이 한자리에 등장해 싸우는 턴제 시뮬레이션 RPG이다. 전작인 ‘SD건담 G제네레이션 제네시스’는 우주세기 건담만 등장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시리즈 최초로 비우주세기 구성으로 이뤄졌다.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건담 세계관 ‘애프터 콜로니’, ‘코즈믹 이라’, ‘서력’, ‘포스트 디제스터’ 4개만 등장한다. 4개의 세계관이지만, 인기가 많았던 만큼 30개나 되는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스토리 모드를 지원하는 작품도 13개이며, 한글화까지 되어 있어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다. 또한, DLC로도 본작에 참전하지 못한 건담과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NS
장르: 시뮬레이션 RPG
출시일: 2019년 11월 28일
한글화: 자막 한글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PS3 대미를 장식한 ‘라스트 오브 어스’의 후속작이다. PS4 출시 후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어 PS3 버전을 즐겨보지 못한 게이머도 즐길 수 있었다. 이번에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PS4 대미를 장식하게 될 예정인데 많은 게이머가 이 게임을 위해 PS4 구비하고 있을 정도이다.
전작에서 5년이 흐른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이번에는 엘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엘리는 생존자 마을에서 정착하고 평화와 안정을 느끼고 있었지만, 한 폭력적인 사건으로 평화가 위험해지자 다시 무자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번에도 뛰어난 그래픽이 인상적이며, NPC의 뛰어난 인공지능과 주변 배경 오브젝트 물리 엔진에 따른 게임 플레이 변화를 즐길 수 있다.
제작사: 너티독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20년 5월 예정
한글화: 자막 한글화
사운바 장착으로 뛰어난 사운드 제공
더함, 노바 N553UHD 스마트 ADD ON SOUNDBAR HDR
더함, 노바 N553UHD 스마트 ADD ON SOUNDBAR HDR(이하 N553UHD)은 24W 사운드바를 내장한 55인치 TV이다. 55인치 크기의 TV는 혼자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고 일반 4인 가정집에서 안방용 세컨드 TV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중저가형 TV는 전원 버튼을 누른 후 화면이 켜지기까지 부팅 시간이 긴 편이다. 하지만 N553UHD는 MSTAR 6586 칩셋을 기반으로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OS 기반이 아닌 리눅스 OS 기반이기 때문에 부팅 시간이 약 3초에 불과하며, 펌웨어 오류로 거의 없다.
리눅스 OS 기반이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앱 설치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대다수의 중저가형 TV는 스마트 TV를 표방하면서도 프로세서의 성능이 낮아 제대로 활용하기 불편하다. 대신 N553UHD는 TV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어 영상 콘텐츠 감상용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한다.
75인치 대형 화면으로 실감 나게!
더함 노바 N751UHD IPS SMART HDR
더함 노바 N751UHD IPS SMART HDR(이하 N751UHD)은 75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자랑하는 TV이다. 혼자는 물론, 여러 명이 함께 봐도 전혀 크기가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큰 TV를 찾는 사람에게 딱 어울린다.
N751UHD는 초대형 프리미엄 TV에 걸맞게 11mm의 얇은 실버 컬러 메탈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튼튼함과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단순하게 성능 향상뿐만이 아니라 세련된 거실 인테리어는 물론, 공간 활용성까지 고려했다. 크기는 스탠드를 포함해 1680x1047x335mm이며, 무게는 스탠드를 포함해 32.3kg이다. 600x200mm 규격의 배사홀이 있어 벽걸이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다.
고정 명암비 1200:1, 동적 명암비 100만:1, 밝기 350cd/㎡의 IPS RGB 패널이 장착되어 또렷하고 밝은 고해상도 화면을 선사한다. 여기에 10W x 10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영화 시청 시 생동감을 더하도록 강화된 중저음과 노이즈로 한층 개선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독보적인 독점작 보유 게임기
SIEK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콘솔 게임기를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독점작 때문이다.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게임의 경우, 대체로 PC에서 더 뛰어난 경험을 할 수 있다. PC 성능만 갖춰진다면 그래픽이나 프레임 모두 콘솔 게임기보다 월등히 앞선다.
하지만 독점작은 PC에서 플레이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게임을 즐기려면 콘솔 게임기를 구매해야 한다. 앞서 소개한 게임 중 데스 스트랜딩이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PS4에서만 즐길 수 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경우, PS4에서 먼저 즐길 수 있고 한글화까지 되어 있다.
PS4는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PS4 Pro가 있는데 4K UHD 해상도 출력을 지원하며, FHD 해상도라도 보다 뛰어난 그래픽이나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리모트 플레이를 즐길 때 FHD 해상도를 지원해 더 좋은 화질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PC와 함께 플레이 애니웨어
MS 엑스박스 원 엑스
XO는 PS4와 상황이 조금 다르다. 헤일로나 기어스 같은 독점작을 즐기려면 XO가 필요했지만, MS에서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를 발표한 이후 퍼스트 독점작은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게임을 즐기기 위해 굳이 XO가 필요하지는 않다.
그러나 XO가 있다면, 보다 넓은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와 XO 모두 가지고 있다면, 플레이 애니웨어 지원 게임을 플레이할 때 PC로는 모니터로 즐기고, XO로는 TV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PC나 게임기를 옮길 필요가 없고 세이브 데이터도 클라우드를 통해 연동되기 때문에 중단한 곳에서 곧바로 이어서 할 수 있다.
XOX는 XO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지닌 콘솔 게임기로, PS4 Pro의 성능도 뛰어넘는다. 현존하는 콘솔 게임기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멀티 플랫폼 게임을 즐길 때 진가를 발휘한다. 4K UHD 블루레이 재생도 지원해 영상 감상용으로도 좋다.
게이밍 전용 공유기
ASUS ROG Rapture GT-AC2900
ASUS ROG Rapture GT-AC2900는 게이밍 전용 공유기이다. 게이밍 공유기는 속도만 무작정 빠른 것이 아니라 게임을 렉 없이 원활하게 즐기는 데 필요한 기능을 갖춘 공유기를 뜻한다.
ASUS ROG Rapture GT-AC2900는 PC, 콘솔 게임기, 모바일 기기 등 모든 유형의 게이머에게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완벽한 온라인 게임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레이더, VPN Fusion 및 ROG 게이밍 센터를 통해 최대 90% 더 낮은 핑 시간과 전체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다.
3단계의 트리플 레벨 게임 가속 기능을 통해 장치에서 게임 서버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게임 트래픽을 향상시킨다. 특히 게임 전용 LAN 포트를 사용하면 연결된 모든 장치 중 항상 우선순위에 둘 수 있다. 여기에 게임 트래픽을 우선시하는 QoS 기능인 Game Boost 기능도 제공된다.
가성비 뛰어난 무선 게이밍 헤드셋
ABKO MR500 무선 Virtual 7.1 게이밍 헤드셋
날씨가 쌀쌀해짐에 따라 헤드셋을 사용하는 게이머가 늘고 있다. 헤드셋을 사용하면 외부 소음 걱정은 하지 않으면서도 보다 뛰어난 사운드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더구나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면 선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ABKO MR500 무선 Virtual 7.1 게이밍 헤드셋은 다른 무선 게이밍 헤드셋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탑재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먼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PS4 등에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더 깔끔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4GHz 주파수를 통해 페어링이 진행되기 때문에 소리가 끊기는 일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12시간 사용할 수 있다. 착용감도 편하므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다. 여기에 4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해 사운드를 또렷하게 전달하고 가상 7.1채널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