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새로운 색상으로 돌아온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 AR87 네이비 출시
2020-11-19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앱코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주식회사 앱코(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 시리즈인 AR87에 신규 컬러를 적용한 ABKO AR87 CNC 풀 알루미늄 체리 키보드 네이비(이하 AR87 네이비)를 출시했다.
앱코에서 실버/다크그레이 바디 색상으로 출시된 AR87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는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네이비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AR87은 국내 유명 커스텀 키보드 디자이너 라이프존(LifeZone)과 함께 디자인부터 설계까지 협업하여 탄생된 제품으로, 2.9kg의 무게로 매우 묵직한 무게를 자랑하며, 하판 고정형 알루미늄 보강판을 채용했다. 또한, 보강판을 고정시켜주는 9개의 지지대가 안정감 있게 제품을 잡아주어 단단하면서도 균일한 키감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AR87은 Non LED의 정방향 체리 스위치가 채용되었으며, AR87의 큰 특징 중 하나인 사이드 LED의 경우 RGB 모드와 8가지의 단색 LED 모드, OFF 기능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유저의 취향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내부에는 AR87의 내부 구조에 맞추어 자체 제작한 흡음재를 삽입하여 통울림을 최소화하였고, 알루미늄 보강판을 적용시켜 안정감 있는 타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AR87은 무한 동시입력은 물론 1000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게이밍에도 용이하다.
AR87 네이비는 '먹각' 키캡으로 다크그레이 색상의 키캡에 검정색 각인을 입혀 묵직한 느낌을 강조하였으며 원톤 키캡을 적용함으로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기획됐다.
AR87의 키캡은 굵직한 산세리프의 영문 폰트로 직관적이고 조화로운 폰트로 디자인되었으며 제품 기능 각인과 한글 각인을 과감히 삭제하여 깔끔한 디자인에 최대한 집중하였고, 1.4mm의 두꺼운 PBT 재질과 염료 승화 방식의 각인으로 뛰어난 완성도와 내구성을 가진 키캡을 채용하였다.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C타입 케이블 및 지퍼 케이스의 경우 2.9kg가 넘는 무거운 제품을 보호함은 물론, 보관에도 용이하도록 제작하였으며, 검은색과 빨간색이 조합된 케이스는 AR-Project라는 각인이 멋스럽게 조합되어 있는 고급 키보드 가방으로 준비되었다.
AR87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 스위치의 경우 체리 청축, 적축, 갈축, 흑축, 저소음 적축 총 5가지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적축만 우선적으로 출시된다. 다른 축은 12월 말에서 내년 1월 무렵에 출시될 예정이다. 청축, 적축, 갈축, 흑축의 소비자가는 266,500원, 저소음 적축은 277,500원으로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