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얼유, 세계 최초 무소음 클릭 변환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LM129 UFO 출시
2020-12-1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다얼유가 세계 최초로 무소음, 클릭 스위치 변환이 가능한 블루투스, RF 2.4GHz 겸용 마우스 LM129 UFO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무소음을 쓰자니 클릭감이 아쉽고, 클릭을 쓰자니 소음 때문에 눈치 보이는 소비자를 타겟으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학교 도서관이나 카페 같은 공공장소에서는 무소음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에티켓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지만 항상 클릭감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 있다. 다얼유 LM129 UFO 마우스는 앞쪽에 다이얼을 돌려서 간편하게 무소음 모드와 클릭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얼유는 이 기능으로 발명 특허, 디자인 특허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또한, 무선 방식도 블루투스와 RF 2.4GHz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넓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데스크톱PC등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AAA 2개를 사용하고 저전력 설계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12개월까지 늘렸다. 배터리 포함한 마우스 실무게는 99g이고, 더 가볍게 쓰려면 배터리를 1개만 꽂아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때 무게는 88g이다.
배터리 커버를 겸하고 있는 상판은 무광 알루미늄 재질로 세련미를 더했고, 자석식으로 만들어 착탈이 쉽다.
다얼유는 “키보드, 마우스 혁신을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자체개발, 생산, 브랜딩을 통해 게이밍 기어, 오피스 기어 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다얼유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네이버 직영 쇼핑몰을 통해 19,900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행사물량 소진시 조기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얼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