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6개의 140mm 팬 갖춘 하이엔드 PC케이스 '마스터 Z5' 출시
2021-01-16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컴퓨터기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16일 140mm 레인보우 RGB 쿨링팬 6개를 기본 장착한 미들타워 케이스 '마스터 Z5(이하 Z5)'를 출시한다.
최대 E-ATX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Z5는 폭넓은 내부 공간을 형성했으며, 전면 풀 메쉬 베젤을 설계해 냉각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PC케이스다. 또한, 120mm 팬 대비 정숙한 140mm 팬 6개를 기본으로 구성해 레인보우 RGB 효과로 튜닝성까지 극대화함과 동시에 추가 지출을 최소한 완성형 제품이다.
조립 측면에서 좌측 선 정리 공간은 20mm의 공간을 두어 번잡할 수 있는 케이블 정리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조립할 수 있다. 특히 적재적소에 케이블 홀을 위치시켜 메인보드 장착 후에도 전원 및 기타 케이블 등의 메인보드 연결 케이블들이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눈에 띈다.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하이엔드 유저라면 CPU 발열 컨트롤에 대한 고급형 타워형 쿨러, 또는 수냉 시스템 구비, 그리고 수준높은 화면을 출력해주는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 Z5는 이러한 하이엔드 유저에게 최적화된 케이스로 최대 180mm 높이의 타워형 CPU쿨러와 최대 360mm 규격의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370mm 길이 규격의 그래픽카드 장착도 가능해 고성능 시스템에 최적화되었다.
많은 데이터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저장장치 확장성으로는 4개의 SSD 장착을 지원하며, 최대 3개의HDD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위해 상단에 위치한 I/O 인터페이스로 USB 3.0을 포함, 2개의 USB 2.0, HD 오디오, 마이크, 전원, 리셋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