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체어, 독일 신소재 PU 하이브리드 가죽 게이밍체어 '블랙에디션' 출시
2021-01-30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게이밍/오피스체어 브랜드 노블체어(noblechairs)에서 새로운 의자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노블체어의 블랙 에디션은 '에픽 블랙에디션', '아이콘 블랙 에디션', '히어로 블랙에디션' 3종으로 기존 라인업을 토대로 시각적, 소재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노블체어 블랙 에디션 3종은 독일에서 제작한 통기성 있는 신소재 PU 하이브리드 가죽 커버를 사용, 천연 가죽의 편안함과 PU 가죽의 내구성을 지닌 인조가죽의 강점들을 결합했다. 표면에는 초미세 구멍을 만들어 게이머의 땀과 공기를 잘 통하게 해 오래 앉아 있어도 쾌적하면서 부드럽다.
또한 블랙 에디션은 새로운 스테인레스 강철 그립,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바퀴 간격, 메탈릭한 외관의 새로운 벨트 패스스루(metallic belt pass-throughs), 더 넓어진 소프트패딩의 4D팔걸이를 추가해 이미 하이앤드 품질을 지닌 노블체어 기존 제품들을 한층 더 프리미엄급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먼저 노블체어 블랙 에디션은 편안함과 내구성을 살린 혁신적인 비닐 소재를 접목, 기존의 용매 대신 고품질 수용액을 사용했다. 의자 제조과정에서 화학반응을 통해 초미세구멍을 만들어 수증기와 공기를 투과, 사용자들에게 궁극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독창적인 인조가죽으로 땀과 공기 순환이 되어 오래 앉아도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내구성이 뛰어난 것. 또 수년간 의자 모양의 변형이 없으며 쉽게 찢어지거나 마모되지 않고 세척, 관리도 손쉽다.
노블체어 블랙 에디션은 제조과정이 스틸 구조를 제작하는 로봇팔을 갖춘 자동차 생산라인과 유사해 기계만을 사용, 모든 제품이 정확하고 치밀하게 마감된다. 이 공정은 견고한 구조를 보장, 시트 커버 또한 바느질의 품질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기계 자수를 사용했다. 의자 쿠션은 55% 밀도의 다공성 콜드폼으로 구성, 변형에 강해 통기성과 모양을 유지하며 실내 쿠션기구도 풀 스틸 프레임을 사용한다.
노블체어 블랙 에디션의 외관은 3종 모두 블랙컬러로 모던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일반 게이밍의자의 경우 조절 레버가 플라스틱이 대부분인데 반해 블랙 에디션 3종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위해 매력적인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를 장착했다.
설정옵션도 다양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10cm가량 의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클래스 4 가스 리프트(Class 4 Gas Lift)를 장착, 의자 팔걸이는 4D 모멘트 기술을 채택해 상, 하, 좌우, 앞뒤 대각선 등의 원하는 위치에 팔을 놓도록 전방향 조절 및 락킹 매커니즘을 지원해 게이머의 체형과 자세에 따라 맞춤식 조절이 가능하다.
좌석 등받이는 고정하거나 135도까지 각도조절을 지원하며 의자 다리는 이음새를 붙인 것이 아닌 통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 60mm의 바퀴는 나일론 코어와 폴리우레탄으로 코팅되어 표면이 부드럽고 카펫, 마루 등 바닥 소재와 상관없이 이동할 때 소음이 적다.
블랙 에디션 3종의 차이점은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스타일이다. 먼저 '에픽 블랙에디션'은 독일의 프로게임팀 마우스포츠(Mouseports/ Mouz) 프로게임팀과 협업을 통해 제작, 게이밍에 특화된 체어로 유러피언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 2017/2018/2019) 게이밍 의자부분 3년 연속 수상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아이콘 블랙 에디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고품격 바디에 곡선으로 흐르는 우아한 패턴과 디테일한 스티칭을 지니고 있으며 히어로 블랙에디션은 esports 전문가와 협력해 일반 게이밍체어보다 폭넓은 시트 설계, 새로운 통합 조절식 허리받침대를 장착해 사용자의 허리, 자세에 꼭 맞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최적의 사용감을 전한다.
이러한 블랙 에디션 3종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인 편안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 모두 유럽 DIN EN 1335 certification/미국 BIFMA/영국 BS 5852(Fire Safety Regulation의 3개국에서 안전성, 품질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