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국내 최초 풀 알루미늄 블루투스 키보드 'CA108BT' 출시
2021-03-04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로컬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 콕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게이밍 기어 국내 선두주자 콕스(대표: 오광근, 이태화)가 COX CA108BT 블루투스 유무선 알루미늄 키보드(이하 CA108BT)를 새롭게 출시했다.
CA108BT는 국내 최초로 출시한 블루투스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다. 소비자들에게 블랙펄 및 블랙펄 DIY KIT 등을 통해 견고하고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으며 높은 퀄리티로 정평이 나 있는 콕스의 CNC 풀 알루미늄 키보드에 108키 풀 배열과 유∙무선 겸용 블루투스를 탑재했다.
또한, 알루미늄 특성상 수신거리가 다소 짧을 수 있음을 고려하여 신호 전송용 부품을 추가하여 최대 10m까지 무선 신호 수신 거리를 늘렸으며, 블루투스 모드 ON/OFF 스위치 만으로 간편하게 연결하여 별도의 수신기가 없어도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다.
내장배터리 용량은 2500mAh로 완충 시 최대 160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10분간 키 입력이 없을 경우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되거나 인디케이터를 통해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키캡은 체리프로파일 이색 사출 PBT로, 폰트부터 설계까지 직접 개발했으며 1.5mm의 두께와 간결한 폰트로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2.9kg의 무게로 안정감을 주며, 자체 경사 각도를 적용하여 장시간 타건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CA108BT는 게이트론 황축, 게이트론 갈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으며, 체리 프로파일 키캡을 사용해도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방향 스위치, 카일 정품 소켓, 무보강 홀, 교체축 방식, 5PIN 호환 구조 등 사용자들의 니즈를 모두 담았다. COX CA108BT 블루투스 유무선 알루미늄 키보드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299,0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