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닌텐도 스위치 기대작, 어떤 것이 있을까?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020년에도 다양한 게임이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수많은 게임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집에서도 TV에 연결해 즐길 수 있고 밖에서는 휴대용 게임기로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인 게임을 알아보자.
닌텐도 스위치에서만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게임기를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독점작 때문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강력한 독점작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마리오’ 시리즈나 ‘젤다’ 시리즈, ‘포켓몬’ 시리즈 등 닌텐도 퍼스트 작품부터 ‘베요네타 2’나 ‘아스트럴 체인’ 같은 서드 파티 작품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을 활용한 ‘링 피트 어드벤처’ 등의 게임도 존재한다. 2020년에도 다양한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MEGA39's
사이버 디바로 유명한 ‘하츠네 미쿠’의 프로젝트 10주년 기념작이다. ‘39's’에서 일본어로 3은 ‘미’, 9는 ‘쿠’로, ‘미쿠스’가 되는데 이는 영어 ‘MIX’의 일본 발음과 같은 언어유희이다.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되었으며, 정식 시리즈 중 최초로 한글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국내 정발판에는 욱일기 등 문제가 있는 노래 2곡이 삭제되어 총 99곡이 수록되어 있다.
개발사: 세가 인터랙티브
장르: 리듬 액션
출시일: 2월 13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의 강력한 IP 중 하나인 ‘동물의 숲’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에는 마을을 꾸미는 것이 아니라 무인도로 무대를 옮겨 섬을 꾸미는 내용이다. 그래픽은 더 아기자기하게 바뀌어 아이는 물론, 여성 게이머에게도 크게 어필할 수 있도록 되었다. 섬 안에서 소재를 모아 가구나 생활에 필요한 도구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최대 8명까지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개발사: 닌텐도
장르: 커뮤니케이션 게임
출시일: 3월 20일
시즌 오브 헤븐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게임 스토리는 원작 소설인 ‘Les saisons du paradis’를 기반으로 한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소년 ‘얀’과 반려동물인 프렌치 불록 ‘애니’가 주인공이다. 게이머는 두 캐릭터를 전환하면서 다양한 퍼즐이나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개발사: 애니아트 프로덕션
장르: 어드벤처
출시일: 2020년 예정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
닌텐도의 독점 IP인 오픈월드 RPG. 닌텐도 Wii로 출시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를 리마스터한 작품이다. 리마스터지만, 480p 해상도였던 그래픽을 HD 그래픽으로 만들면서 퀄리티가 상승해 리메이크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글화는커녕 정식 발매도 제대로 되지 않았는데 이번 작품은 정식 발매에 한글화까지 확정되었다.
개발사: 모노리스 게임즈
장르: 오픈월드 RPG
출시일: 2020년 예정
밖에서도 즐기는 대작 게임
멀티 플랫폼 작품
멀티 플랫폼 작품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플랫폼에서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PC로, 옵션이나 드라이버 설치 등 생각하지 않고 간편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콘솔 게임기로 플레이하면 된다.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PC나 콘솔 게임기보다 성능이 낮기 때문에 고품질로 게임을 즐길 순 없지만, 휴대용 게임기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원피스 해적무쌍 4
만화 ‘원피스’와 수많은 적을 상쾌하게 무찌르는 코에이테크모 게임즈의 ‘무쌍’의 콜라보레이션 게임인 ‘원피스 해적무쌍’ 시리즈 최신작이다. 맵이 구역으로 정해졌던 기존 시리즈와 달리 ‘진 삼국무쌍’처럼 탐험 형식으로 변경되었다. 스토리는 중요 에피소드 6개만 다루는데 신세계로 돌입한 2부를 중심으로, 최신 에피소드인 와노쿠니는 오리지널로 진행된다.
개발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에이테크모 게임즈(오메가포스)
장르: 액션
출시일: 3월 26일
성검전설 3 TRIALS of MANA
1995년 출시된 ‘성검전설 3’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성검전설’ 시리즈 중 가장 명작으로 불리는 작품의 리메이크이기 때문에 원작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실망적인 리메이크였던 ‘성검전설 2’와 달리 3D로 일신된 그래픽과 전작보다 액션성이 강화되었다. 모든 플랫폼에서 한글화가 이뤄졌지만, 어디서나 즐기고 싶다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추천한다.
개발사: 스퀘어에닉스
장르: RPG
출시일: 4월 24일
페르소나 5 스크램블 더 팬텀 스트라이커즈
‘페르소나 5’의 후속작이자 페르소나 시리즈 최초의 액션 RPG이다. ‘무쌍’ 시리즈 개발팀으로 유명한 오메가포스와 공동 제작했지만, ‘무쌍’ 요소가 있을 뿐 ‘무쌍’ 시리즈와는 다르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페르소나’와 같지만, 전투에서 ‘무쌍’ 액션이 접목된 형태이다. 일본에서는 지난 2월 9일에 출시되었지만, 한글판은 오는 6월 18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개발사: 아틀러스, 오메가포스
장르: 액션 RPG
출시일: 6월 18일
천수의 사쿠나히메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탐색 액션 RPG와 벼농사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주인공 ‘사쿠나’는 전쟁에 휘말린 인간들과 함께 귀신이 지배하는 히노에 섬의 조사를 명받아, 귀신을 무찌르고 섬을 개척해야 한다. 밭갈이부터 수확까지 섬세한 과정을 거쳐 쌀을 재배하고 동시에 전투 기술을 연마하는 등 자기 자신을 성장시켜야 하는 게임이다.
개발사: XSEED 게임즈
장르: 액션 RPG
출시일: 2020년 예정
캐서린 풀 보디
퍼즐 어드벤처 게임 ‘캐서린’의 확장판이다. PS4 버전은 지난 2019년 4월 25일에 출시되었고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퍼즐 진행 자체는 단순하지만, 시간제한과 박스 배치에 따라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게임이다. ‘캐서린 풀 보디’에서는 게임 오버가 없는 난이도와 자동 플레이가 추가되어 스토리만도 즐길 수 있게 배려했다.
개발사: 아틀라스
장르: RPG
출시일: 2020년 예정
둠 이터널
클래식 둠 시리즈를 리부트한 ‘둠(2016)’의 정식 후속작이다. PC와 PS4, XB1으로는 3월 20일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좀 더 이후에 출시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둠(2016)’을 컨버전했던 패닉버튼이 담당했다. 앞서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용 ‘둠(2016)’도 뛰어난 이식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작도 기대가 된다.
개발사: 이드 소프트웨어, 패닉버튼
장르: FPS
출시일: 2020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