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텍, 미들케이스 ‘그루브’ 출시

2011-12-21     paint138
베스텍씨앤씨이 미들케이스 ‘그루브’를 2011년 주력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그루브는 타 제품에서 찾아볼수 없었던 먼지필터를 얹은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원터치 먼지필터를 사용해 외부에서부터 먼지 유입을 차단하였으며, 사용중 언제든지 쉽게 분리해서 청소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케이스들의 먼지필터를 살펴보면 케이스 내부에 장착을 하거나, 나사 또는 양면 테이프로 필름을 붙혀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청소하기도 불편 하지만 장착 및 탈착을 하기에는 더욱 불편하다.

이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위해 원터치 먼지필터를 개발하였고 사소한 먼지필터 하나만으로도 타 제품과 차별화를 두기위해 노력했다는 게 관계자의 평이다. 또 원터치 먼지필터는 디자인을 가미하여 기능성에 멋을 추가했고, 총 5개가 기본 제공된다. 크기는 120mm 팬 사이즈다.

그루브의 또다른 장점은 형식상의 선정리 홀이 아닌 실질직인 선정리 홀이 있다는 점이다. 측면에 10mm 의 여유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쉴드처리된 두꺼운 파워 케이블까지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깔끔한 선정리를 할 수 있으며, 내부 공기 흐름에도 도움을 준다. 

고급스런 블랙도장 섀시에 하단 파워 장착 구조로 되어있으며, 'ㄷ' 프레임을 사용해 더욱 튼튼하게 설계했다. 하단 파워 구조이기 때문에 상단에 120mm 팬과 후면 80mm, 전면 120mm 팬을 제공하며, 추가로 팬 컨트롤러가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팬 컨트롤러는 전면 120mm 팬과 상단 120mm팬을 연결하여 사용하며, 총 3개의 기본팬을 제공한다. 그 외 후면 수냉쿨러용 홀과 잠금장치 및 탈부착 가능한 3개의 PCI슬롯, CPU 쿨러용 홀, 팬 진동방지 고무링 및 카드리더기 가이드, 파워 진동방지 고무 패드 등 여러가지 편리적인 기능이 제공된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