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이그니션2’ 웹게임 최초 멀티플랫폼 서비스 시작

2021-04-17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웹게임 최초로 모바일 멀티플랫폼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416()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출시 한달만에 멀티플랫폼서비스인 웹젠 리모트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웹젠이 선보이는 뮤 이그니션2’웹젠 리모트는 모바일 버전의 게임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PC에서 보이는 화면을 모바일에 전송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웹젠 포털에 가입한 뮤 이그니션2’ 회원이라면 리모트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먼저 PC웹젠 리모트프로그램은 뮤 이그니션홈페이지에서, 모바일용 뮤 이그니션2 리모트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는다. 이후 뮤 이그니션2’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게임을 플레이할 PC를 모바일 앱과 상호 등록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전원이 켜진 PC에서 게임 접속이 유지되어야 한다.

웹젠은 뮤 이그니션2’웹젠 리모트뿐만 아니라, ‘뮤 온라인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뮤 라이트(MU Lite)’도 서비스 중이다. 웹젠은 풍부한 멀티플랫폼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양한 PC게임에 멀티플랫폼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