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갈리는 연말정산, 포털사이트에 답 있다
연말정산 철이 돌아왔지만 13월의 보너스 챙기는 일이 쉽진 않다.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도움을 주고 있지만 여전히 헷갈리는 것이 많다. 한 푼이라도 더 챙기고 싶다면 포털사이트의 이색 ‘연말정산 서비스’를 살펴보자. 매 년 달라지는 연말정산 기준을 쉽게 알려주고, 흩어진 주소지를 하나로 모으는 ‘노하우’까지 알려준다.
이사하셨어요? 주소는 한 번에 옮기세요
파란 무료 주소 변경 서비스(ktmoving.paran.com)
연말정산철마다 잃어버린 연말정산 내역서 때문에 골치 아픈 직장인이 여럿이다. 파란 무료 주소 변경서비스는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정보가 변경될 때,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 변동 사항을 직장인들이 일일이 카드사나 통신사 등 거래회사에 변경신청을 하지 않아도 파란을 통해 우편물 수령지 주소의 변경 신청을 공짜로 대신 해준다. 각종 우편물들의 수령지를 항상 거주하는 주소 하나로 한 번에 옮길 수 있다.
달라진 2010연말정산, 나에게 유리한 전략을 짜기!
네이버 연말정산 특집페이지(jungsan.naver.com/2010/index.nhn)
연말정산 기준은 매년 달라지고 있지만 달라진 연말정산 내용으로 어떤 이익을 볼 수 있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많다. 네이버는 금융플라자 카테고리 내의 연말정산 특집페이지를 마련해 2010 달라진 연말정산에 대한 세부 내용 11가지를 근로자에게 유리한 것과 불리한 것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자신에게 유리한 또는 불리한 연말정산 개정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전략을 세우면 한푼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연말정산 프로세스 안내, 연말정산 서식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입사원이라면, 연말정산 용어 공부부터!
다음연말정산(jungsan.daum.net)
입사 1년 차 신입사원이라면 연말정산 용어 공부가 먼저다. 다음연말정산 페이지에 기본공제, 다자녀 추가공제, 특별공제, 세액공제 등 항목별로 연말정산 관련한 용어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연말정산 준비 전에 미리 둘러보면 좋을 듯.
이 외에도 직장인들은 다음연말정산 페이지를 통해 총 13가지 항목으로 정리된 달라진 2010년도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을 각 항목별로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은 연말정산 상담 코너에 물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