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초고사양 데스크탑 위한 최첨단 CPU 냉각 시스템 'iCUE 프로XT 올인원 수냉 쿨러' 출시
2021-04-28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최신 9세대 인텔 코어, 3세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Threadripper) 시리즈 등 초고사양 데스크탑 프로세서의 높은 온도에 대응하는 혁신기술의 고성능 CPU 쿨러 라인업인 'iCUE 프로XT 올인원 수냉쿨러(iCUE Pro XT AIO liquid cooler/이하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커세어의 유명한 '올인원 수냉 CPU쿨러'의 가장 최신 제품으로 최대 360mm의 라디에이터 크기에 강력한 저소음 쿨링과 역동적인 RGB 조명, 스마트한 제어를 결합해 하이앤드 데스크탑, 게이밍 PC처럼 가장 열 집약적인 CPU온도를 효과적으로 냉각한다.
이번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각각 240mm, 280mm, 360mm의 라디에이터로 극강의 냉각 성능을 탑재한 'iCUE H100i RGB 프로 XT', 'H115i RGB 프로 XT', 'H150i RGB 프로 XT' 3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 3종 모두 마찰을 극적으로 줄인 자기부상 'ML 시리즈(마그네틱 레비테이션 베어링/Magnetic Levitation Bearing) PWM 팬'이 탑재되어 고온의 CPU 쿨링에 탁월한 에어플로우와 높은 정압을 전한다.
ML시리즈팬은 자력으로 팬 날개의 회전축을 공중에 띄워 마찰이 거의 없는 상태로 작동하는 신개념 팬이다. 기존의 물리적 마찰이 불가피한 베어링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마찰이 확연히 줄어 저진동, 저소음, 긴 수명을 보유, 하이앤드 게이밍 PC에 어울리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팬의 성능을 조종할 수 있는 PWM(온도에 따라 팬의 속도 ‘RPM’을 조절하는 기능)도 보유해 120mm 모델에서 최대 2,400RPM, 140mm 모델은 최대 2,000RPM까지 정교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H150i RGB 프로 XT는 3개의 120mm 팬과 397mm의 넓은 라디에이터 방열 면적을 자랑하는 6세대 펌프로 커세어 최고의 수냉 쿨러로써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제로RPM 모드도 지원해 웹서핑, 문서 작업 등 CPU 사용량이 많지 않을 때에는 쿨링팬을 멈춰 무소음 사용환경이 가능하며 최대치의 RPM 작동에도 소음은 36dBA를 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RGB 가 적용된 펌프 헤드도 장착,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16개의 개별 조정이 가능한 RGB LED를 전한다. 사용자는 쿨러에 RGB 조명의 다양한 색상조합과 애니매이션 등으로 PC를 화려하게 커스터마이징하고 iCUE 호환가능 부품 및 주변기기와 조명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iCUE를 통해 실시간 PC 작동 상태의 모니터링도 가능해 사용자가 팬과 펌프 속도를 조정하면 저소음 정도와 강력한 쿨링 간의 완벽한 균형을 만들 수 있다.
이번 프로 XT 올인원 수냉쿨러는 최신 9세대 인텔 코어와 익스트림 시리즈를 포함한 AMD 스레드리퍼 등 최신 데스크탑과의 호환성을 위해 다양한 소켓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