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5 프리미엄 에디션’ 무료 제공…에픽게임즈 스토어, 4주간 매주 다른 명작 게임 무료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게이머가 즐기고 있는 대작 게임 ‘GTA 5’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매주 최고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기 게임 75% 할인에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에픽 메가 세일’은 오는 6월 11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이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주에는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Theft Auto V, 이하 GTA5) 프리미엄 에디션’이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되며, ‘GTA 5 프리미엄 에디션’에 이은 다음 무료 명작 게임은 22일에 공개된다.
‘GTA’ 시리즈 중 가장 최근 작품인 ‘GTA 5’는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96점을 받아 ‘2010년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6위에 선정됐으며, 타임지에서 선정한 2010년대 10대 비디오 게임에도 뽑힌 바 있는 최고의 게임이다. 게임이 출시된 2013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와 ‘더 게임 어워드’를 비롯, 총 160개의 ‘GOTY(Game Of The Year)’를 수상했다.
플레이어는 혼란한 상황의 대도시 로스 산토스에서 세 명의 서로 다른 범죄자, 프랭클린, 마이클, 트레버 중 하나가 되어 거대하고 역동적인 오픈월드 안에서 생존과 성공의 기회를 잡기 위해 발버둥 쳐야 한다.
한편, 사용자들은 ‘에픽 메가 세일’ 기간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인기 게임들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에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에픽 상품권을 이용하면 11,000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에픽 상품권은 할인 적용가 15,000원 이상인 이벤트 대상 게임 또는 애드온이면 어떤 게임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에 에픽 상품권을 사용해 게임 또는 애드온을 구매하면 새로운 에픽 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전 구매나 V-벅스와 같은 화폐 등의 인게임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이번 ‘에픽 메가 세일’에 제공되는 에픽 상품권은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번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처음 입점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GOTY 에디션’은 70% 할인된 가격인 16,440원에, 11,000원 에픽 상품권을 적용해 5,4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컨트롤’(50%), ‘보더랜드 3’(50%), ‘아노 1800’(50%), ‘아우터 월드’(35%), ‘레드 데드 리뎀션 2’(20%), ‘새티스팩토리’(10%) 등의 인기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 진행된 ‘에픽 메가 세일’에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분들이 정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셔서 올해도 큰 폭의 가격 할인과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 ‘에픽 메가 세일’을 준비했다”라면서, “이번 이벤트 기간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다양한 명작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시기를 바라며, 이벤트 기간 중 첫 번째 무료 게임인 ‘GTA 5 프리미엄 에디션’을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고, 다음 주에는 또 어떤 게임이 무료로 제공될지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료 게임 ‘GTA 5 프리미엄 에디션’과 ‘에픽 메가 세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