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씨엔디, 스펙트럼 모니터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출시

2021-05-20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대우씨엔디(사장: 김명수)는 ‘스펙트럼(Spectrum)’ 브랜드로 32인치 FHD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M3201DF를 출시했다. 이는 스펙트럼 브랜드 최초의 게이밍 모니터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다양한 특장점을 제공한다. 대우씨엔디 스펙트럼 M3201DF는 프리싱크 및 지싱크(G-Sync) 호환이 특징이다. 주사율은 기존 144Hz보다 높은 165Hz의 주사율이며 응답속도는 1ms로 게임을 즐기기 적합하다.
패널은 32인치 커브드로 1800R의 곡률을 지녀 몰입감이 높다. 게임 모드는 간편하게 FPS / RTS / 레이싱 등 4가지로 변경 가능하다. 블랙 이퀄라이져 옵션을 탑재해 어두운 화면에 숨어있는 게임 캐릭터의 모습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FPS 게임에 용이한 조준선 모드도 제공된다. 색재현율이 높은 것도 주목할 만하다. M3201DF의 색재현율은 NTSC 88%로써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보다 높은 색재현율을 자랑한다. 특히 스펙트럼 개발진의 컬러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색을 표현한다. 명암비는 3,000:1로 어둠 속에서도 디테일한 화면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장시간 게임에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는 블루 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안티글래어 패널을 사용해 빛의 반사를 최소화했다.
케이블은 범용성이 높은 HDMI 단자와 높은 해상도의 Display Port 단자를 지원한다. HDMI는 2포트를 지원해 PC와 콘솔 게임기 1개를 같이 연결할 수 있다. 만약 PC를 DP포트와 연결하면 콘솔 게임기 2대를 연결할 수 있는 범용성을 지녔다. 또한 전원 장치를 내장하여 어댑터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펙트럼은 중소기업 최고 수준의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방문 출장 A/S가 최대 강점이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루컴즈서비스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전국 145개 서비스점에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본 제품의 경우 제품을 9분할해 중앙부에 불량 화소가 1개만 발생해도 교환해 주는 무결점 정책을 도입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MD3201DF의 가격은 269,000원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및 오픈마켓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제조사 대우씨엔디는 제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후기 작성 시 해피머니 상품권 3만원 권을 증정하고 추가로 매월 20명을 선정해 블로그 후기 작성 시 해피머니 상품권 2만원 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