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심리스 키캡 적용한 CK104 게이트론 키보드 선보여
2021-06-0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내 게이밍 기어 선두주자를 넘어 전세계 소비자들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글로벌 브랜드 기업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의 게이밍 브랜드 콕스가 COX CK104 RGB BAR 투톤 이중사출 게이트론 기계식 키보드(이하 CK104) 출시 소식을 전했다.
CK104는 콕스의 대표 게이트론 키보드인 CK87 및 CK108에 이어 신규로 선보인 104키 버전의 기계식 키보드이다. 청축, 황축, 갈축 세 가지 타입의 게이트론 스위치는 5천만회의 내구성을 보장하며, 높은 만족도의 타건감을 제공한다. 또한, 1,000Hz 폴링레이트의 빠른 반응속도와 각 특정키에 대한 동시입력이 아닌 모든 키에 대한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
폰트가 끊어진 형태의 일반 키캡과 달리 CK104 키보드는 콕스에서 개발한 심리스 키캡을 적용하여 선명하고 깔끔하다. 또한, 블랙&그레이 및 레드&그레이 투 톤 키캡의 색감을 해치지 않는 화이트 단일 LED는 키캡 사이사이에 발광되어 더욱 아름답다. 전면 하단에는 간접조명의 원리로 제작된 RGB Bar가 장착되어 LED가 바닥에 비치며 은은한 색감을 더해준다.
CK104 키보드는 스텝스컬쳐 2를 적용하여 각 키 간의 명확한 구분감을 주고 장시간 타건에도 손목이 편하도록 제작되었으며, 기본 윤활 처리가 되어있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장착하여 어느 곳을 눌러도 뒤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타이핑할 수 있다. 키보드 바디 내부에는 흡음재를 더해 통울림을 줄였다. 또한 높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 패드를 추가했으며, FN키를 조합하여 멀티미디어 컨트롤 및 특정 시스템 실행시킬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블랙&그레이 및 레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 COX CK104 RGB BAR 투톤 이중사출 게이트론 기계식 키보드는 온라인 최저가 75,9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