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포터블 모니터 부문 ‘ASUS’ 수상

2021-06-29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6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포터블 모니터 부문은 ASUS가 수상했다.

 

ASUS ZenScreen MB16ACE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포터블 모니터 부문에 선정된 ASUS ZenScreen MB16ACE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을 제공하는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다. 상위 제품군의 특징인 터치스크린이나 내장 배터리는 탑재되지 않았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한, 젠스크린 제품군답게 고성능과 높은 완성도를 갖췄다. 디자인은 슈퍼 네로우 베젤이 적용돼 화면이 넓어 보이고 집중도 잘 된다. 재질은 금속으로 시각, 촉각 둘 다 시원하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며 헤어라인이 들어가 고급스럽다. 두께는 8mm에 무게는 무려 710g에 불과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 밝기도 220cd/m²이다. 패널은 안티 글레어 방식이며 시력 보호 기술(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도 탑재돼 오랫동안 바라봐도 편하다. USB Type-C 포트(USB 3.1 Gen1)로 연결된다. 스마트 케이스가 동봉돼 가로, 세로(피벗)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OSD로 색온도, 밝기, 대비도 변경 가능하다. 즉 가격 대비 성능 및 완성도가 아주 높은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