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거들 추천하는 맛집 책 출간

2012-02-08     doctorK
다음은 전국의 숨은 맛집을 찾아 다음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즐거움을 제공해온 맛집 블로거를 대상으로 다음 ‘공식 맛집블로그’를 선정하고, 이들의 콘텐츠를 활용한 맛집 책을 출간한다. 

다음은 지난해 12월 공식 맛집블로그 100개를 선정했으며, 이 블로거들과 함께 전국의 카페, 음식점 등 맛집에 대한 정보와 평가로 구성된 맛집 책을 출간한다. 맛집 책 출간으로 생긴 수익금은 전액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다음은 또한, 공식 맛집블로그에게 책 출간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맛집블로그 엠블럼을 제공하며, 오프라인에서도 공식 맛집블로그임을 알릴 수 있는 명함, 음식점 쿠폰 등을 제공해 맛집 전문 블로거로서의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다음은 기존 지도 정보 검색 및 ‘플레이스’ 등 장소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다양한 생활 분야 콘텐츠를 통해 다음 블로그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그 동안 다음 블로그에서 활동하며 전국의 맛집 정보를 흥미롭고 알차게 제공해온 맛집 블로거들과 함께 맛집 관련 책을 출간할 계획”이라며, “공식 맛집블로그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까지 확대하여 전문 블로거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