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1인 방송 위한 마이크 액세서리 4종 선보여
2021-07-3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가 방송 액세서리 출시 소식을 밝혔다.
콕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방송 액세서리는 1인 방송을 위한 스튜디오 혹은 홈 레코딩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으며, 제품 간 호환이 가능해 마이크부터 스탠드, 쇼크마운트, 팝필터까지 모두 연결하여 세트로 사용할 수 있다. 7월에 출시된 콕스 방송 액세서리는 모두 별도의 장치가 필요없는 툴리스 방식으로 제작되어 전문가는 물론, 처음 사용하는 이들도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의 선 걸림이나 화면 가림을 해소하기 위한 마이크 붐 암은 2종으로 출시되었다. 콕스 붐 암은 부드럽게 작동하는 토션 스프링을 장착하고 알루미늄 메탈 튜브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CBA01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케이블을 사각형의 메탈튜브 안에 넣어 깔끔하며, 고정마운트 및 USB 젠더 2종, 어댑터 2종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가격은 91,000원이다.
CBA02는 케이블 홀더를 사용하여 제품 후면에 다양한 규격의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CBA01과 마찬가지로 360도 회전이 가능한 고정 마운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가격은 63,900원이다.
잡음 없이 깔끔하게 레코딩하기 위해 필요한 쇼크마운트와 팝필터도 준비되었다. CBA100 쇼크마운트는 녹음 시 바닥 울림과 마이크의 진동에 의한 잡음 유입을 최소화한다. 범용적인 사용이 가능한 5/8” 규격을 채용하였으며, 기본 제공되는 확장 어댑터를 사용해 보다 많은 종류와 형태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9,000원이다.
CBA200 팝필터는 말을 할 때 나는 파열음이나 주변의 바람소리 등의 노이즈를 방지하는 필터로 나일론 재질의 일반적인 저가 팝필터와 달리 메탈 재질의 매쉬망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가격은 16,800원이다.
COX의 방송 액세서리 4종(붐 암, 쇼크 마운트, 팝 필터) 모두 서로 호환이 가능하며, COX 마이크 중에서는 CBM01, CBM03 모델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