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올레드 TV의 혁신, 게이밍 기능이 갖춰진 LG전자 48형 올레드 TV(OLED48CXKNB)
2020-08-13 김희철,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남지율 기자] LG전자 올레드TV OLED48CXKNB(48CX)는 48형 4K UHD(3840x2160) TV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아주 뛰어난 화질을 갖췄다.
놀라운 점은 4K UHD 해상도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고사양 데스크톱과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추후 HDMI 2.1을 지원하는 콘솔 게임기인 PS5, Xbox Series X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G전자가 TV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에 주목할 만하다. 이는 주사율 동기화 기술로 외장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킨다. 덕분에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게임에서도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게임 모드 적용 시 응답속도가 빨라져 잔상 현상도 줄어든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게임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화면 보호 기능도 지원된다. 로고 휘도 조정, 화면 이동, 픽셀 리프레셔와 같은 기능이다. 화면 이동은 일정한 주기로 화면을 이동시켜 고정된 영상에 의한 패널 노이즈를 방지한다. 픽셀 리프레셔는 TV가 장시간 켜져 있을 때 발생하는 화면 품질 저하 현상을 개선한다.
추가로 애플 에어플레이2를 지원한다. 에어플레이2는 애플 기기의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의 콘텐츠를 더 큰 화면이나 스피커로 미러링해준다. 에어플레이2로 음악을 들을 경우 OLED48CXKNB에 플레이리스트를 옮겨 들을 수 있다. 집 안에 에어플레이2 지원 스피커가 있다면 OLED48CXKNB와 함께 동시에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추가로 돌비 비전을 적용해 영상 감상에 최적화됐다. LG 채널을 지원해 셋톱박스나 공중파와 연결하지 않아도 다양한 채널을 감상할 수 있다. 장점이 많은 TV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