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그라운드(BACKGROUND), AMD Korea CPU 세일즈팀과 업무 지원 협약 체결
2021-08-21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1인 미디어를 위한 원스톱 공간‘ 백그라운드(BACKGROUND)는 AMD Korea CPU 세일즈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백그라운드는 AMD Korea CPU 세일즈팀과 함께 백그라운드 솔루션에 라이젠 프로세서를 전면 사용한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백그라운드와 AMD Korea CPU 세일즈팀은 8월 중 공동으로 인기 스트리머들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그라운드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및 영상 제작, 언택트 공연(Untact Concert)과 온라인 화상 면접 등이 가능한 원스톱 공간이다. 최근 비대면 면접(Ai면접) 등이 확산되면서 수도권에 위치한 교육기관들에서 잇따라 백그라운드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으며, 의료기관 등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백그라운드는 공간 및 장비까지 모든 부분에서 자체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어, 새롭게 방송 및 화상 면접을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도입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백그라운드 관계자는 "백그라운드가 최근 1인 미디어 및 언택트 관련 산업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으며, 시장 확대 및 더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백그라운드 측은 "이번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백그라운드 사용자들에게 더욱더 강력한 성능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과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백그라운드에서 사용되는 AMD 라이젠 XT 프로세서는 많은 코어 및 고성능으로 일반적인 게임 및 사무용 작업 이외에도 방송/영상편집 같이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에서 더 많은 코어와 스레드를 통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AMD Korea CPU 세일즈팀 관계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1인 미디어 및 언택트 관련 산업분야에 최고의 성능을 갖춘 라이젠 프로세서로 끊김없는 고화질 방송이 가능한 솔루션을 백그라운드와 함께 구축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더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백그라운드(BACKGROUND)는 서울 송파구 9호선 송파나루역 인근에 8월 말 정식 오픈하며, 스튜디오 쇼룸 등을 올 하반기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