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미지와 영상, 더 새롭게 담자, 키오시아 EXCERIA 마이크로 SD카드

2021-08-28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2020년은 텍스트를 넘어 사진, 동영상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이는 카메라에서 스마트폰, 액션캠, 블랙박스에 이르기까지 촬영기기의 성능이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 보관할 스토리지의 중요성도 커졌다. 이번에 소개할 키오시아(KIOXIA) 마이크로 SD카드는 모바일에서 블랙박스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이크로 SD카드로서의 성능과 신뢰성도 상당하다. 키오시아의 새로운 마이크로 SD카드 3종을 살펴보자.

도시바 메모리의 새 이름, 키오시아

아직 키오시아라는 브랜드가 생소한 이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도시바 혹은 도시바 메모리는 아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도시바는 1987년 낸드 플래시를 최초로 개발할 정도로 스토리지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2017년 도시바 그룹에서 도시바 메모리가 별도 회사로 분리되고, 이 도시바 메모리가 2019년 10월, 키오시아로 이름을 바꿨다. 키오시아는 도시바 메모리 시절에서 보여줬던 고품질과 고성능, 안정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한편, 각 제품별 등급에 따라 브랜드 컬러(라이트 블루, 마젠타, 옐로우,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그린, 오렌지 등)를 새롭게 적용해 이전보다 디자인적으로 더 화사해졌다. 소비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장착하는 대표 제품의 이미지를 삽입한 것도 특징이다. 국내에 출시된 키오시아 마이크로 SD카드는 총 3종으로, EXCERIA/EXCERIA PLUS/EXCERIA HIGH ENDURANCE다. 세 제품 모두 사용할 디바이스 환경에 적합한 성능과 내구성,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 각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을 위해 태어나다
KIOXIA EXCERIA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끝없이 향상되면서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의 사이즈도 커지고 있다. 기본 저장장치 이외에 충분한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야 하는 이유다. 만일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확충하고 싶다면 KIOXIA EXCERIA(키오시아 엑세리아) 마이크로 SD카드를 추천한다.
KIOXIA EXCERIA는 자체 개발한 BiCS FLASH™ 낸드 플래시를 통해 더 향상된 성능과 데이터 신뢰성을 보여준다. 최대 100MB/s의 속도로 데이터 병목 현상 없이 빠르게 사진, 동영상을 옮길 수 있으며, 최대 256GB의 넉넉한 저장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IPX7 방수 기능이 있어 수심 1m 깊이에서도 30분까지 정상 작동하고, X-ray 저항성과 정전기 방지 기능, 충격 방지 기능, 전기퓨즈 탑재 등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데이터 전송을 더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SD 어댑터도 제공한다.
256GB

생생한 4K 동영상 촬영을 원한다면?
KIOXIA EXCERIA PLUS

이제 동영상은 HD, FHD를 넘어 4K/UHD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액션캠이나 DSLR, 미러리스 등에서 더 멋진 4K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더 좋은 성능의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태어난 제품이 KIOXIA EXCERIA PLUS(키오시아 엑세리아 플러스)다.
KIOXIA EXCERIA PLUS는 프리미엄 등급의 3D 낸드 플래시를 통해 최대 10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85MB/s의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UHS 속도 Class 3(U3)와 비디오 속도 Class 30(V30) 등급을 지원해서 프레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빠른 속도로 4K 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각종 보호장치도 적용되어 있어서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침수, 온도 변화, 엑스레이, 정전기 등으로부터 마이크로 SD카드 내부의 데이터가 손상되는 일을 최소화해준다. 최대 256GB의 든든한 용량에 다용도 SD 어댑터도 제공한다.
128GB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로 중요한 순간, 이젠 안전하다!
KIOXIA EXCERIA HIGH ENDURANCE

블랙박스나 CCTV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는 우리가 흔히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서처럼 자주 쓰고/지우지 않는 즉, 저장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방식과 달리 24시간 가동되는 만큼 쓰고/지우기(덮어쓰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내구성과 신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KIOXIA EXCERIA HIGH ENDURANCE(키오시아 엑세리아 하이 인듀어런스)는 이러한 상시 녹화가 필요한 블랙박스 및 감시·보안 카메라, 바디캠 등에 필요한 최대 내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이 마이크로 SD카드는 고품질 3D 낸드 플래시를 통해 256GB 용량에서 FHD 동영상 기준 약 1,490분, HD 동영상 약 1,850분 연속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256GB 기준 40,000시간의 긴 수명을 보증한다. 그래서 항시 가동되어야 하는 블랙박스, CCTV에서도 오래 견딜 수 있다.
최대 읽기 속도 100MB/s, 최대 쓰기 속도 85MB/s의 빠른 속도에 UHS 속도 Class 3(U3), 비디오 속도 Class 30(V30) 등을 지원해 4K 동영상 촬영도 문제 없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출하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64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