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재택근무 지원 기업용 PC 제품군 공개

2021-09-02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HP가 신규 기업용 퍼스널 시스템 제품군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군은 근무 장소에 관계 없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삶과 업무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는 ‘뉴 노멀(new normal)’ 시대가 도래하며, 일과 삶, 협업,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업무 진행에 있어 PC가 필수임이 명확해졌다”며, “차세대 엘리트PC, 데스크톱은 물론, 세계 최초의 인체공학적 모니터 및 35.56cm(14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까지 아우르는 이번 신규 제품군 공개는 원격근무자들에게 상황에 맞는 기기와 파워, 성능을 제공해 재택근무를 돕고 생산성 향상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HP의 각오”라고 강조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PC

오늘날의 업무 환경에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상의 업무 효율성을 보장해주는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특히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마이크, 어두운 환경에서의 작업을 위한 백라이트, 외부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확보한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한 PC 제품이 이에 해당한다. HP의 최신 ‘엘리트북(EliteBook)’ 시리즈는 연결과 협업에 초점 맞춰 설계되어 사용자의 비즈니스 탄력성을 향상시킨다. 5G 또는 기가비트급 LTE 네트워크를 지원해 끊김 없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88도 시야각을 실현한 광각 카메라와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오디오 기능은 최상의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개선된 제품 설계로 노트북을 여닫는데 편리해졌으며, 키보드 타건 시 소음 또한 획기적으로 줄었다. 내장된 웹캠 해킹 방지 장치를 통해 비주얼 해킹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HP의 최신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x360 1030 G7(HP EliteBook x360 1030 G7) 및 HP 엘리트북 x360 1040 G7(HP EliteBook x360 1040 G7)은 전작 대비 6.3% 줄어든 크기에도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업계 최고 수준인 89%까지 끌어올렸으며,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HP 엘리트북 x360 1030 G7은 최대 29시간 유지되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HP의 신규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805 G7(HP EliteBook 805 G7) 및 HP 엘리트북 800 G7(HP EliteBook 800 G7)은 멀티태스킹 성능과 이동성에 초점 맞춰 설계되었으며, 인텔 또는 AMD 프로세서 탑재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13.3인치 및 14인치, 15.6인치 등 세 가지 크기의 디스플레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강력한 성능 및 안전성, 높은 내구성을 기반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가
 

엘리트북 800 시리즈

HP 엘리트북 805 시리즈(HP EliteBook 805 Series)는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을 내장한 AMD 라이젠 프로(Ryzen PRO)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AMD 탑재 비즈니스 노트북 중 가장 가볍고 얇으면서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HP 엘리트북 835 G7(HP EliteBook 835 G7)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다. HP 엘리트북 800 시리즈(HP EliteBook 800 Series)는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과 연결성,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 엘리트북 830 G7(HP EliteBook 835 G7)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3시간 15분 사용할 수 있다.

HP 엘리트북 x360 830 G7(HP EliteBook x360 830 G7)은 4X4 LTE 안테나를 탑재한 최초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10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와 360도 힌지를 탑재해 업무 활용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새로운 ZBook 등장

직원들이 점점 진화하고 원격근무에 적응함에 따라, 56%의 회사는 더 높은 비율의 휴대용 기기 적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HP ZBook 시리즈는 전문가급 성능, 뛰어난 비주얼 경험, 새로운 협업 방법이 결합된 강력한 노트북이다. HP ZBook 파이어플라이 G7(HP ZBook Firefly G7)은 최대 23시간의 배터리 수명, 미국 국방성 표준규격시험(MIL-STD-810G)의 신뢰성과 내구성, 업계 선도적인 보안 기능, 더 크고 밝은 디스플레이로 고급 사용자, 크리에이터, 융합인재교육(STEAM) 학생이 어디에서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 HP ZBook 파이어플라이 14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밝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전작 대비 8.8% 작고 5.2% 가벼워졌으며, 84%의 바디 대비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일부로서 HP 슈어뷰 리플렉트(HP Sure View Reflect)로 시각적 해킹을 즉시 방지하고, HP 슈어스타트 6세대(HP Sure Start Gen6)로 펌웨어 보호 및 멀웨어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 HP ZBook 파이어플라이 15는 HP의 역대 15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중 가장 가볍다. 전작 대비 9.5% 작고 1.8% 가벼워졌으며, 바디 대비 화면 비율도 최대 86%에 이른다.  

임직원 경험 향상과 생산성 최적화를 위한 서비스

원격근무가 새로운 업무 방식으로 대두됨에 따라, IT팀은 바로 사용이 가능한 기기를 배포해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됐다. HP 디바이스 프로비저닝 서비스(HP Device Provisioning Services)는 사전에 프로비저닝된 클라우드 지원 기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비용 절감 및 생산성 최적화, 임직원 경험 향상의 효과를 누리도록 한다. 조직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선도적인 지속가능성, 보안, 건강

- 지속가능성: HP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비전 아래,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성이 높은 PC 제품군을 선보이게 됐다. HP는 67%에 이르는 PC 및 디스플레이 제품 최종 조립에 100% 재생 가능한 전력을 사용하고 있다. - 보안: HP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관리 가능한 PC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펌웨어 보호와 멀웨어 공격을 방어하는 HP 슈어 스타트(HP Sure Start) 및 멀웨어를 방지해 안전한 브라우징을 보장하는 HP 슈어 클릭(HP Sure Click) 등 운영체제 단의 보호 기능으로 빠른 PC 복원을 제공한다. - 위생: 사용자들이 자주 만지는 키보드, 모니터 등의 표면은 의도치 않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감염을 방지하고, 위생적인 PC 사용을 위해 HP는 살균처리 가능한 PC를 개발했다. HP의 엘리트 PC, 데스크톱, Z by HP 및 디스플레이 제품군 및 기타 부속품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살균 티슈로 1천회 이상 닦아도 외관 부식이나 변형이 없도록 디자인 됐다. HP는 앞으로 해당 디자인을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