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중소기업 데이터 가치 인식 설문조사 발표 및 새로운 NAS용 아이언울프 드라이브 공개
2020-09-02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 NASDAQ: STX)는 오늘, 전 세계 3,000명의 중소기업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비즈니스 데이터의 가치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기존 중소기업의 IT 인프라는 탄력성을 유지했으며,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비즈니스 데이터가 기업의 장기적인 회복 계획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는 데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씨게이트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에 대한 중소기업의 요구 사항에 발맞추고자 가정 및 소규모 사무실 환경에 적합한 아이언울프 프로 18TB 하드디스크와, 아이언울프와 아이언울프 프로에 각각 SATA 방식 SSD 신제품도 추가해 기존 NAS 전용 아이언울프 드라이브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 용량 및 처리능력을 갖춰 NAS 솔루션에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보다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중소기업 IT 인프라의 탄력성
씨게이트의 이번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갑작스럽게 재택근무로 환경이 전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중소기업 IT 인프라는 탄력적으로 운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 의사 결정자 절반 이상(54%)이 회사 데이터에 원격으로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답했으며, 61%의 응답자는 사무실 근무 시와 비슷한 생산성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중소기업 의사 결정자의 45%는 코로나19 동안 회사의 기존 데이터 인프라를 예상보다 더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고 답변했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모든 중소기업은 전 직원 250명 미만의 규모이며, 그중 대다수는 50명 미만의 임직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같은 전 세계적 위기 상황 속에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장기적인 비즈니스 계획 수립에 강력한 IT 인프라의 중요성에 집중하고 있다. 조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의사 결정자의 50%가 향후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서비스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답했으며, 51%는 데이터 기술이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다.
데이터 기반의 코로나19 회복 전략을 채택하는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의사 결정권자들은 미래 상황을 예측하며 비즈니스 복구 전략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약 36%가 코로나19 이후 더 잦은 재택근무가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함에 따라 데이터가 기업의 회복과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기업 의사 결정자 65%는 비즈니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이후 회복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번 코로나19 위기로 중소기업 임원들 사이에서 비즈니스 데이터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55%)의 응답자가 코로나19 이후 비즈니스 데이터의 가치를 더 많이 인식하게 됐다고 응답했다.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다양하며, 이 중 일부는 기업의 의사 결정자들이 비즈니스 복구 전략을 세우는 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전 세계적으로 중소기업 의사 결정자들은 고객 확보(59%)와 고객 유지(57%), 직원 생산성 지표(52%)에 대한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가장 가치 있는 데이터로 꼽았다.
로버트 양 (Roberg Yang) 씨게이트 아태지역 세일즈 부사장은 “중소기업은 글로벌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많은 기업이 데이터의 잠재적 가치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형태와 규모의 기업이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비즈니스 데이터의 진정한 가치를 이끌어 내는 것이 비즈니스의 미래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아이언울프 및 아이언울프 프로 NAS 제품군의 확장을 통해 중소기업이 미래 전략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데이터 관리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 출시된 18TB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HDD는 CMR 기술을 기반으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TM) 펌웨어를 사용해 NAS 환경에 최적화 설계됐으며, 일관된 RAID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중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해당 드라이브는 연간 300TB의 높은 워크로드 속도 제한(Workload Rate Limit)을 제공해, 사용자가 더 많은 데이터를 스트리밍, 백업,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또한, 250MB/s의 지속적 전송 속도(Sustained Transfer Rate)로 현존하는 아이언울프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의 용량과 속도를 자랑한다. 아이언울프 프로 HDD 신제품은 호환 가능한 NAS 시스템에서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IronWolf Health Management)와 5년의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890,000원이다.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와 아이언울프(IronWolf) 125 SATA SSD 신제품은 중소기업,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및 홈 오피스 사용자의 요구에 발맞추어 높은 내구성 및 다중 사용자 확장성을 제공하는 NAS 특화용 드라이브 제품이다.
아이언울프 프로 125 SSD는 최대 1DWPD, 전력 손실 데이터 보호, 5년의 제한 보증 및 3년의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Seagate Rescue Data Recovery Service)를 보장해 다중 및 고급 사용자 환경에 특화됐다. 아이언울프 125 SSD 또한 0.7 DWPD 및 5년의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두 SSD 신제품 모두 시놀로지(Synology), 큐냅(Qnap), 아수스토어(Asustor) 등으로 대표되는 주요 파트너의 NAS 시스템에 호환되며,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가 함께 제공돼 사용자가 드라이브의 성능과 상태를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메이지 창(Meiji Chang) 큐냅 (QNAP) 시스템 총책임자는 “씨게이트의 아이언울프 및 아이언울프 프로 신제품은 지속적인 혁신의 결과로, 큐냅의 다목적 NAS 시스템 및 외부 스토리지 제품과 호환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내구성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씨게이트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큐냅의 고객들에게 뛰어난 안정성과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수스토어 (ASUSTOR)의 프로덕트 매니저 핀하오후앙 (Pin-Hao Huang)은 “씨게이트의 새로운 18TB 아이언울프 프로 드라이브와 아이언울프 125, 125 프로 SATA SSD 드라이브 출시 소식을 환영한다” 며,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이 새로운 드라이브 제품군은 씨게이트의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더 높은 용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언울프 125 SSD는 250GB, 500GB, 1TB, 2TB, 4TB 용량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권장 가격은 각 75,000원, 129,000원, 245,000원, 455,000원, 885,000원이다. 아이언울프 프로 125 SSD 제품은 240MB, 480MB, 960MB, 1.92TB, 3.84TB 용량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권장 가격은 각 119,000원, 189,000원, 335,000원, 625,000원, 1,190,000원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씨게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