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차세대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S’ 11월 10일 출시 발표…게임기 대여 프로그램 ‘엑스박스 올 액세스’ 공개

2021-09-10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자사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엑스박스 시리즈 S’1110일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엑스박스 시리즈 X4K UHD 해상도에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내세웠으며, 가격은 598,000원이다. 엑스박스 시리즈 S는 디스크 드라이브 없이 인터넷 다운로드로만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역대 가장 작은 크기를 표방했다. 가격은 398,0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오는 1110일에 공식 출시되며, 922일부터 롯데하이마트와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S는 구독형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2년 동안 쓸 수 있는 엑스박스 올 액세스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에는 새로 출시되는 엑스박스 시리즈 X/S’의 대여도 포함됐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매달 34.99달러, ‘엑스박스 시리즈 S’는 매달 24.99달러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을 포함해 12개국에 출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내 서비스를 위해 SK텔레콤과 제휴했으며, 국내 가격과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필 스펜서 엑스박스 총 책임자는 모두가 차세대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 가운데 많은 이들에게 가격이 중요한 요소라며 이를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엑스박스 시리즈S 및 올액세스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