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파워, 고속충전과 빠른 데이터 전송에 적합한 '커네틱 PD케이블' 3종 출시
2021-09-29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에너자이저(Energizer), 아이러브(iLuv) 등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유통하고 있는 씨앤에스파워(CNS Power)가 자체 브랜드, 커네틱(Connetick) 100W PD충전케이블, 60W 2in1케이블, 60W CtoC 케이블 등 다양한 PD충전케이블을 출시했다.
'커네틱 CRC-710GY'는 USB Type-C PD케이블로 고속충전은 물론 데이터 전송도 만족하는 케이블이다. 1.5M 길이에 최고 100W 초고속충전을 할 수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충전에 잘 어울린다. 24K 금도금단자로 노이즈를 최대한 줄여 안정성을 높였고, PET소재로 단선걱정도 줄였다.
100W급 초고속충전에 필수적인 E-Marker칩을 내장해 전류 허용량, 충전 속도 등을 스마트하게 컨트롤해, 안전하고 빠른 고속충전에 적합하다. 최고 전송속도 10Gbps로 빠른 데이터 전송과 함께, 4K UHD 동영상 전송에도 쓸 수 있어 모니터용 케이블로도 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커네틱 60W 2in1 PD케이블 CRC-720WH'는 애플 8핀과 C타입 기기를 하나로 충전할 수 있는 고속충전 케이블이다. 보통 2in1케이블이 USB-A와 USB-C포트를 갖춘 것에 비해, 고속충전에 어울리는 C포트로 충전기나 PC와 연결하고, 스마트기기 연결부를 애플 8핀, Type C로 구성해, 애플기기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모두 쓰는 이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60W 고속충전규격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는 물론 어지간한 노트북 충전도 문제없다. 코팅 소재로 튼튼함을 더했고, 세련된 화이트 컬러에 1.2M 적당한 길이로 쓰기에 편하다. 8핀 젠더에는 LED 표시등을 달아 충전되는 기기의 고속충전여부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스마트칩을 내장해 자동 전류 조절로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커네틱 60W CtoC PD케이블 CRC-760WH'는 8핀 젠더를 빼고 값을 낮춘 C to C 케이블이다. Type C 단자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충전에 적합하다. 계단식 일체형 커넥터로 두꺼운 케이스를 끼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도 케이스를 벗기는 등의 번거로움없이 고속충전 할 수 있다.
이미 65W 고속충전 어댑터를 선보인 씨앤에스파워는 이번 PD충전 케이블 3종과 더불어 18W 2포트 고속 충전기도 선보여 충전기기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