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비토닉, 아날로그 감성 담은 가방형 LP턴테이블 'BLD10' 출시
2021-10-06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New Life Platform)'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 음향 전문 브랜드 '비토닉(BEATONIC)'의 ABKO BEATONIC BLD10(이하 BLD10)을 출시한다.
아날로그의 인기가 낯선 현상이 아닌 만큼, 그때 그 시절 특유의 문화는 현재에서도 사라지지 않고 적절히 스며들어 우리 곁에 맴돌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가 주는 추억과 감성은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 지친 요즘 사람들에게 잠시 쉬어 갈 수 있게 하는 힐링 포인트다.
BLD10은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턴테이블로 따뜻한 아이보리 컬러와 레더 스타일을 더해 더욱 고급스럽게 완성시키며 음악 감상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탁월하다.
명확하고 생생한 음원 전달을 위해 고품질의 스타일러스를 탑재하여 아날로그 감성을 살리면서 음질까지 놓치지 않았으며, 33 1/3, 45, 78 RPM 총 3가지 재생속도를 조정할 수 있어 LP판 사이즈를 자유롭고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5W x2의 다이나믹 드라이버 고품질의 카트리지를 통해 회전 시의 불필요한 진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표현하며, 고무벨트를 이용하여 턴테이블을 회전시키는 방식을 탑재해 외부 잡음이나 진동이 적어 선명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를 탑재해 외부 스피커를 통해 간편하게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BLD10은 가방형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헤드폰 단자를 탑재해 턴테이블의 활용도를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