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커스텀 키보드 유저 위한 풀 알루미늄 스위치 전용 오프너 선보여

2021-10-07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커스텀 수냉PC 및 게이밍 기어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대표: 이승재)가 커스텀 키보드 유저를 겨냥해 키보드 스위치를 쉽게 분리할 수 있는 풀 알루미늄 스위치 전용 오프너를 출시했다. 몬스타기어 기계식 키보드 풀 알루미늄 스위치 전용 오프너는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되는 스위치를 분해하는 데 사용되는 일명 '스위치 뚜따 틀'로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쉽게 스위치를 분리하여 윤활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스프링 소리, 서걱임을 잡으려면 스위치 윤활 작업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핀셋으로 힘들게 스위치를 분리해야 했지만, 몬스타기어 기계식 키보드 풀 알루미늄 스위치 전용 오프너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키보드 분리 작업이 가능하다. 스위치 전용 오프너는 체리 MX/게이트론/듀록/유사체리 스위치 오프너 부분과 카일 스위치 오프너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 현존하는 대부분의 키보드 스위치를 분해할 수 있다. 네오디뮴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블랙/핑크의 감각적인 컬러와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도 특징이다.
몬스타기어 관계자는 "코로나19(COVID-19) 이후 집에서 장난감처럼 조립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 수요가 늘었다"며 "커스텀 키보드 유저들이 보다 쉽게 키보드 스위치를 윤활할 수 있도록 스위치 뚜따 틀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