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멀티페어링 지원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BT250 출시
2021-10-08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BT250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이하 BT250)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기기와 OS에 상관없이 블루투스 장치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키보드로, 별도의 연결 선 없이 블루투스로 최대 10m 거리까지 연결이 가능하다.
휴대에 용이하도록 슬림하게 디자인하기 위해 펜타그래프 방식을 적용했으며, 이에 따라 인식이 빠르고 가벼운 키감으로 오래 사용해도 편안하다. 또 스마트 기기가 넘어지지 않도록 지지하는 최소한의 무게인 640g으로 설계하여 안정성과 휴대성 모두 지니고 있다.
상단에는 거치 홈이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도 거치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버튼으로 손쉽게 블루투스 채널을 변경하거나 온오프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키보드의 조작만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실행할 수 있는 14개의 기능 키가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가격은 24,000원이다.
앱코 관계자는 "노트북보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기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블루투스 키보드가 주목받는 가운데 앱코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 BT250 가성비 무선 키보드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