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키보드 부문 ‘마이크로닉스’ 수상

2021-12-0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키보드 부문은 ‘마이크로닉스’가 수상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코로나19 때문에 철저한 위생관리가 중요한 지금, 광축 키보드는 물로 깨끗이 세척할 수 있어 더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40은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촉감에 가장 가까운 지시엔 4세대 광축을 적용해 타건감이 우수하고 1억회의 긴 수명도 보유했다. 게다가 광축 스위치와 PCB 방수 처리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감사는 프레임에도 IPX7 방수설계가 적용되어 더러워진 키보드를 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게이머 감성을 위헤 컬러풀한 LED도 적용했다. 블랙 모델은 오렌지 LED에 화이트로 포인트를 줬으며, 화이트 모델에는 올 레인보우 LED가 탑재됐다. 축교환 기능을 제공해서 망가진 스위치를 혼자서도 쉽게 교체할 수 있고, 한영 ABS 이중 사출 키캡도 적용됐다. 여기에 1000Hz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 손색이 없고, 편안한 손목을 위한 스텝스컬쳐 2 디자인도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