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외장SSD 부문 ‘씨게이트’ 수상

2021-12-0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외장SSD 부문은 ‘씨게이트’가 수상했다.

씨게이트 BarraCuda Fast SSD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은 대작 게임이 하고 싶지만 용량 때문에 걱정인가? 그렇다면 씨게이트 BarraCuda Fast SSD를 추천한다. 이 외장SSD의 최대 읽기 속도는 540MB/s, 최대 쓰기 속도는 520MB/s로, 일반 외장하드보다 6배 이상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그래서 아무리 용량이 많은 게임이라도 빠른 속도로 복사, 백업할 수 있으며, 외장SSD에서 게임을 실행할 때도 버벅거림 없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이머를 위한 감성 디자인도 눈여겨볼 만하다. PC와 연결하면 그린 LED 라이트가 밝게 빛나서 어두운 밤에도 존재감을 드러낸다. USB 타입C뿐만 아니라 USB 3.1, USB 3.0(2.0) 디바이스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도 좋다.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인상적이다. 보증기간 3년 내에 데이터 복구 서비스 1회를 보장하며, 외장SSD가 땅에 떨어지거나 젖은 상태에서도 90% 이상의 복구 성공률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