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NAS HDD 부문 ‘도시바(Toshiba)’ 수상

2021-12-0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NAS HDD 부문은 ‘도시바(Toshiba)’가 수상했다.

Toshiba N300 Hard Drive

코로나로 인해 기업들의 재택·원격근무가 늘면서 파일공유, 백업 등 보다 스마트한 업무처리를 위한NAS를 찾는 이들이 증가. 이에 최적화된 NAS 환경구축을 위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저장장치(HDD)의 중요성 또한 높아졌다. 도시바(Toshiba) N300은 고성능, 고품질, 고안정성에 가성비까지 두루 갖춰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NAS용 HDD로 선정됐다. N300은 7200RPM의 동급 최고 속도와 256MB의 대용량 캐시 메모리로 병목 현상을 최소화했고, PMR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성능과 안정성이 SMR방식보다 우수하다. 여기에 최대 8베이의 멀티RAID NAS 환경에서도 연간 180TB 워크로드의 높은 내구성을 지원하여,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중소기업, 멀티미디어 전문가, 크리에이터환경에도 좋다. 12TB 이상 모델에는 향상된 헬륨 충전 기술로 낮은 발열과 진동, 저소음, 저전력을 구현했으며, 지능적 발열 감소 컨트롤로 더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용량은 4TB~14TB로 구성됐으며, 3년 품질 보증기간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