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사이니지/전자칠판 부문 ‘삼성전자’ 수상

2021-12-0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사이니지/전자칠판 부문은 ‘삼성전자’가 수상했다.

삼성전자 Flip2(슬기로운 비투비세상)

삼성전자 Flip2는 그냥 칠판이 아니다. 자유롭게 텍스트와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와도 연결할 수 있는 전자칠판이다. 이 전자칠판에는 강력한 필기 인식 기술이 담겨 있어 전용 펜은 물론 실제 펜이나 연필, 붓으로 입력이 가능하다. 그래서 전자칠판에 메모도 할 수 있고 나만의 그림도 그릴 수 있다. 최대 4명까지 동시 필기가 가능하며, 지울 때는 손바닥으로 쓱쓱 문지르면 된다. 또한, 화면 위에 레이어 추가 기능을 지원하여 모바일이나 PC에서 불러오는 화면 위에 자유롭게 메모할 수 있다. 이미지의 원하는 영역을 골라 이동/자르기/붙이기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며, 새롭게 완성한 이미지를 이메일이나 프린트로 내보낼 수도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교육 환경에 맞춰 캘린더, 스케줄러, 노트 등의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생생한 4K UHD 화질로 어떤 공간에서도 콘텐츠를 선명하게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