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전문가용 모니터 부문 ‘벤큐’ 수상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전문가용 모니터 부문은 ‘벤큐’가 수상했다.
벤큐 SW32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
벤큐 SW321C AQCOLOR 사진가용 모니터는 32인치 크기에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를 갖춘 전문가용 모니터이다. 실제로 촬영했던 장면을 모니터 화면에 그대로 구현하는 놀라운 표현력을 지녔기 때문에 제작한 콘텐츠의 결과물이 제대로 표현되고 출력되는지 걱정되는 사진가에게 적합하다.
AdobeRGB 99%, DCI-P3/Display P3 95%, sRGB/Rec.709 100% 등의 색역을 지원해 사진, 영상 편집 및 후보정 작업에서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색상을 구현함으로써 실제와 근접한 사실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벤큐의 AQCOLOR 기술은 CalMan 및 PANTONE 인증 색상을 사용하여 사진과 영상 작업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AdobeRGB와 DCI-P3 색상을 완벽하게 커버해 색상 정확성을 유지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해 본체 그래픽 설정에 영향을 받지 않고 모니터 자체 색감을 조절해 실제와 근접한 사실적인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