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흥’을 의자로 만나자! 제닉스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 의자

2021-12-02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제닉스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게이밍 의자를 출시해왔다. 인기 슈팅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나 게이밍 브랜드인 ASUS ROG와의 협업도 진행된 바 있으며, 프로 축구단인 ‘레알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게이밍 의자도 축구 팬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제품도 프로 축구단으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제작한 제품이다.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 팀은 ‘손흥민’이 활약 중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명문구단 ‘토트넘 홋스퍼’다. 주목할 점은 옵션을 통해 손흥민, 케인, 델레알레, 요리스 중 좋아하는 선수의 백넘버와 사인이 수놓아진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뷰를 통해 ‘제닉스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 의자(이하 토트넘 홋스퍼 의자)’를 살펴보자.
 

토트넘 홋스퍼 구단의 DNA를 품었다

헤드레스트와
헤드
이 의자는 토트넘 홋스퍼 구단의 DNA를 잘 담아냈다. 토트넘 홋스퍼의 고유 엠블럼을 베이스로 한 블루/화이트 컬러가 조화롭게 사용됐으며, 덕분에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헤드레스트와 등 부분에는 토트넘 홋스퍼의 로고가 더해졌고 헤드 쿠션에는 토트넘 홋스퍼의 창립연도가 새겨졌다.
의자
하이라이트는 의자의 뒷면이다. 토트넘 홋스퍼의 팬이라면 이 의자의 뒷면에서 눈을 떼기 어려울 것이라 확신한다. 뒷면에 선수의 백넘버와 사인이 위치하기 때문에 마치 토트넘 홋스퍼 구장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장시간의 게이밍도 문제없는 고품질 의자

게이밍 의자는 디자인이 전부가 아니다. 장시간의 사용에도 문제없는 내구성과 편안함을 갖춰야 하며, 시트/팔걸이 조절 기능 등도 중요한 요소다. 토트넘 홋스퍼 의자는 게이밍 의자 시장을 선도하는 제닉스 제품인 만큼 의자 본연의 기능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다. 우선 유럽 최고 권위의 시험인증 기관으로부터 Class-4 등급을 획득한 가스 리프트를 사용했으며, 튼튼한 메탈 프레임이 적용돼 최대 150kg의 하중을 견뎌낸다. 또한, 의자의 베이스도 고품질 메탈 베이스를 채택했고 레이싱 휠을 모티브로 한 폴리아미드 소재의 고강도 휠도 적용됐다. 착석감 역시 푹신한 쿠션감 덕에 장시간 앉아있어도 제법 편안했다. 게임을 즐겨보니 일반 의자와 달리 게임에 최적화된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의자
팔걸이
팔걸이 조절 기능도 다양하다. 팔걸이를 앞뒤로 조절하거나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 높낮이까지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180도
180도 틸팅 기능이 제공되는 점도 인상 깊다. 180도 틸팅 기능을 사용하면 게이밍 의자를 마치 침대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넘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으나 무게 중심이 잘 잡혀 넘어지지 않았다.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게임 중 휴식을 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제법 매력적인 기능이 될 것이다.  

마치며

토트넘 홋스퍼 의자는 토트넘 홋스퍼의 팬을 위해 탄생한 게이밍 의자다. 백넘버 디자인을 포함해 팬을 만족시킬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으며, 게이밍 의자로서의 품질도 우수하다. 가격은 21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