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고생한 나에게 선물을! 크리스마스 IT 기기 셀프 선물 모음

2021-12-02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여파로 모든 일상이 변했던 한 해이다. 해외여행은 꿈도 꿀 수 없는 일이 되었고 어디를 가더라도 항상 답답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새내기 대학생은 캠퍼스를 밟아보지도 못한 채 온라인 강의만을 들어야 했다. 이에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아마 지난 1년간의 고된 일상에 지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19로 지친 내 자신을 위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힐링에는 여행이 최고다. 그러나 이 기사가 작성되는 시점에서도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300명을 넘어서고 있기에 여행은 권장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를 핑계 삼아 나 자신에게 IT 기기를 셀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노캔 고음질 헤드폰과 힐링을!
비츠 솔로 프로

비츠 솔로 프로는 애플에 인수된 오디오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 드레가 출시한 무선 헤드폰이다. 비츠 솔로 프로는 애플 산하 브랜드에서 출시된 만큼 H1 칩셋을 품었으며, 덕분에 애플 제품 사용자에게 유용한 자동 페어링 전환과 시리 음성 호출, 그리고 오디오 공유 기능도 제공한다.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결이 가능하다.

이 헤드폰에는 외부 소음을 감쇄시켜주는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 상황을 인식할 수 있는 주변음 허용 모드가 제공되며, 향상된 어쿠스틱을 통한 균형 잡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배터리는 완충 상태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 사용 시 2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10분 충전으로 3시간 재생이 가능한 ‘Fast Fuel 기능도 지원된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치고 휴대성이 빼어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비츠 솔로 프로의 실측 무게는 268g으로 항상 가방 속에 휴대해도 부담이 없는 수준이다. 동봉된 케이스는 하드 케이스가 아닌 부직포 재질의 소프트 케이스인데, 덕분에 무게가 70g에 불과했다.

비츠 솔로 프로의 가격은 359,000원이며, 아이보리, 그레이, 블랙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숙면을 위한 고연색성 램프
삼성전자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크게 늘었다. 이에 따른 부작용도 존재한다. 전자기기의 디스플레이는 눈에 해로운 청색광인 블루라이트를 발산하는데, 이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저하한다. , 디스플레이를 오래 볼 경우 수면 장애가 발생할 확률도 증가하는 셈이다.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 하고 싶다면 슬기로운비투비세상이 유통 중인 삼성전자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를 주목하자.

LED 스탠드는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LED 칩을 탑재하여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를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임상실험으로도 입증된 바 있으며, 집중력을 늘려주는 효과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LED 스탠드로서의 기능도 탁월하다. 3000K부터 6500K까지 5단계 색온도 조절을 지원하고 밝기는 115 Lux부터 1,600 Lux까지 7단계를 지원한다. 또한, 각도와 높이를 폭넓게 조절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고속 충전할 수 있는 10W USB 포트도 탑재됐다.

가격은 79,000원이다.

 

대작 타이틀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SIE 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지난 11월 12일에 출시한 신형 콘솔 게임기다. PS5는 2016년에 출시된 PS4 Pro보다 모든 면에서 향상된 스펙을 지녔다. Jaguar 기반의 2.1GHz CPU로 작동하던 PS4 Pro와 달리 PS5는 Zen 2 기반으로 제작된 3.5GHz CPU를 탑재했으며, 메모리는 용량과 대역폭 모두 약 2배가량 증가했다. 또한, PS5의 GPU는 10.28TFLOPS의 연산 성능을 지녔으며,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템페스트 3D 오디오기술도 탑재됐다. 덕분에 일반적인 이어폰이나 스테레오 헤드셋만으로도 가상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초고속 커스텀 SSD가 탑재돼 로딩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데몬즈 소울’,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등의 독점 타이틀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가격은 디지털 에디션이 498,000원, 디스크 에디션은 628,000원이다.  

갓성비 VR 등장!
오큘러스 퀘스트 2

VR 기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메타크리틱 93점을 기록한 VR 대작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됐기 때문이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 전용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메타크리틱의 2020년 PC 게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를 지닌 게임이다. 그런데, 여기에 오큘러스가 독립형 VR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 2’를 파격적인 가격에 국내 정식 출시하면서 VR에 새롭게 입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 2는 한쪽 눈마다 1832x1920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VR 기기다. 이 VR 헤드셋에는 ‘스냅드래곤 865’급의 칩셋인 ‘스냅드래곤 XR2’가 사용됐다. 전작 대비 2배 이상 뛰어난 성능과 높아진 해상도를 자랑하며, 오큘러스 퀘스트 2만으로 무선 VR 게임을 즐기거나 USB 케이블을 연결해 PC VR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인사이드 아웃 트레킹을 지원해 외부 센서나 카메라를 설치하지 않고 손쉽게 컨트롤러 추적이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가격은 64GB 모델이 414,000원, 256GB 모델이 553,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