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부드러운 사운드의 파이널(Final) A시리즈 이어폰 'A3000' 출시

2021-12-07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지난 4일 음향 기기의 명가 브랜드 '파이널(Final)'의 새로운 A시리즈 이어폰 'A3000'을 선보였다. A3000은 출시 전부터 일본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청각 어워드 'VGP 2021'에서 이어폰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파이널은 이어폰/헤드폰을 통해 뮤지션의 열정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준 높고 정교한 기술력으로 뛰어난 퀄리티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A3000은 파이널의 플래그십 이어폰인 'A8000'의 DNA를 공유한 새로운 레퍼런스 IEM이다. 파이널은 실제 청취 경험과 일치하는 좋은 사운드를 판단하기 위해 음질과 물리적 특성과의 관계를 분석한 발전된 평가 법을 바탕으로 A3000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더욱 완벽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드라이버 제조업체와 협업하여 만든 6mm 다이내믹 드라이버인 'f-CORE-DU'를 통해 뛰어난 이미징과 부드럽고 확장된 저역,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표현한다.
A3000은 착용 시간이 늘어날수록 귀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어 피스, 트라거스, 외이도 3부분의 고정점을 적용하는 설계를 채용하였다. 이로써 귀에 맞춘듯한 커스텀 핏과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여 귀에 느껴지는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파이널에서 처음으로 MMCX 단자 케이블이 아닌 자체 개발한 0.78mm 2pin 단자 케이블을 채용하여 커스텀 케이블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며, 케이블은 터치 노이즈를 고려하여 부드럽고 유연한 코팅 소재로 마감되었다. 그리고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이어 후크'는 기존 제품보다 더 슬림하게 제작하고 잠금장치를 새롭게 추가하여 제품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소리샵 관계자는 "A3000은 고음, 중음, 저음이 모두 살아있는 밸런스형 사운드에 자연스러운 저음의 울림이 더해져 부드럽고 편안한 사운드를 들려준다"라며, "E시리즈에 이어 엔트리 이어폰 시장 점유에 쐐기를 박은 이어폰"이라고 전했다. A3000의 가격은 187,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