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발표…스마트시티 디지털 전환 구현
2021-12-1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는 10일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을 발표하며,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서비스형 IoT(IoTaaS) 솔루션을 제공해 전세계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연결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발표는 2019년 4월 출범 이후 300여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이 보여주는 추진력의 일환이며, 샌디에이고에서 선보인 퀄컴 스마트 캠퍼스가 실현할 수 있는 확실한 성과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스마트 연결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서는 광범위하게 단편화된 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하고, 통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전 세계 업계 전반이 안전한 스마트 연결 공간 개발 과정에서 겪는 복잡성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에 대해 새롭게 발표한 내용은 실리콘에서 모듈, 기기, 소프트웨어를 거쳐 플랫폼 통합에 이르기까지 연결 후 바로 작동되는 기기를 위해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참여사들이 제공하는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또는 그 외 솔루션을 이용할 시 기업과 지자체는 흔히 발생하는 기술 단편화 현상을 겪지 않아도 된다. 이로써 스마트 연결 공간을 더욱 쉽고,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배치할 수 있다.
퀄컴의 스마트시티 사업개발 총괄 겸 시니어 디렉터 산짓 판디트(Sanjeet Pandit)는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연결 공간의 확산을 염두에 두고 연결 후 바로 작동되는 기기의 설치에 맞춰 설계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은 IoT 업계의 단편화 현상 해결을 목표로 스마트 솔루션을 신속하게 배포하려는 IoT 서비스 제공자와 기업 간의 격차를 해소한다"며 "퀄컴은 혁신적인 프로그램 참여사들이 함께하는 자사 고유한 생태계가 앞으로 IoT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도시 인프라스트럭처와 서비스 변화를 앞당겨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