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30 시리즈 탑재한 기가바이트 'AERO VC' 시리즈, 사전 예약판매 진행
2022-01-14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기가바이트(GIGABYTE) 노트북 국내 공식 유통사 컴포인트(대표: 유재호)는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엔비디아(NVIDIA)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을 품은 기가바이트 AERO VC 시리즈의 국내 정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출시 모델의 가장 큰 변화는 RTX 30 시리즈 GPU의 탑재다. 데스크톱 기준, 전 세대 대비 약 2배 가까운 성능 향상을 이뤄낸 3000번대 그래픽 카드의 시너지가 노트북용으로는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소비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다.
사양 대비 상대적으로 슬림 하면서도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고품질 고사양 15.6인치 삼성 OLED 패널 및 17.3인치 4K HDR 패널 등의 부품 조합과 완벽에 가까운 시스템 호환성과 확장성은 이번 시리즈의 핵심이다.
또한, 생산된 모든 제품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출하 전 팬톤(PANTONE)사의 하드웨어 캘리브레이터로 일일이 보정하여 X-Rite Pantone 색감 인증을 받아 컬러 패턴 차트와 동일한 색상을 디스플레이로 보여준다.
똑똑한 소프트웨어로 시스템 누수를 막았다.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의 중앙 컨트롤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Azure AI는 사용되는 프로그램에 맞게 AI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옵션에 맞게 스스로 세팅 값을 조절한다. 게임이나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추가적인 조작 없이 프로그램 실행만으로 안정적면서 조금 더 높은 시스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완전히 달라진 쿨링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기가바이트 윈드포스 인피티니 쿨링 시스템은 71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대형 쿨링팬 2 개, 히트파이프 5 개 및 구리 히트핀이 함께 탑재되어 전체 열 방출을 효과를 극대화해 높은 사양의 게임이나 고해상도 콘텐츠 편집 시 발열로 인한 시스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해 쾌적하면서도 안정적인 꾸준한 성능을 보여준다.
최근 화두가 되는 '사생활'도 지킬 수 있다. 디스플레이 하단에 위치한 슬라이드형 웹캠 커버로 보안이 필요로 한 장소에서 더 이상 웹캠 부분에 가리기용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손쉽게 슬라이드 하면 된다. 그 외에도 터치패드 왼쪽 상단에 위치한 윈도우 헬로(Window Hello)용 지문 인식 센서로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사운드도 차세대 서라운드 나히믹 3(Nahimic3) 시스템을 통해 강화했다. 게임에서부터 회사 업무에 이르기까지 모든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제공된 소프트웨어로 변경할 수 있는 3D 서라운드 효과를 보다 완벽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든다.
기가바이트 크리에이터 노트북 AERO VC 시리즈는 2021년 1월 13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지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11번가에는 기가바이트 'AERO 15 FHD', 'AERO 17 FHD' 게이밍 시리즈가 단독 예약판매되며, 지마켓에서는 'AERO 15 OLED', 'AERO 17 HDR 4K' 크리에이터 시리즈가 단독 예약판매된다.
해당 기간 동안 구매하는 모든 분들에게 기본 특별가 6~7% 할인 외에 구매 시 바로 적용이 가능한 10%(최대 10만원) 중복 다운로드 쿠폰과 구매 사은품으로 무선 마우스와 노트북 백팩 그리고 AERO 시리즈 전용 키보드 스킨까지 3종을 증정하며, 정식 출시 날짜인 1월 26일부터 본품과 함께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또한, 구매 후 일반적인 구매 후기 작성자에게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고, 포토 구매 후기 작성자에게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RTX 30 시리즈가 탑재된 기가바이트 AERO VC 시리즈의 자세한 정보 확인과 구매 문의는 11번가 및 지마켓 사전 예약판매 기획전 페이지 및 기가바이트 노트북 고객지원 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