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노트북 액세서리로 나만의 홈 오피스 만들어보자
거북목을 피하라
노트북 거치대
가장 친근한 거치대, 비프렌드 IM1000
고급스러운 실버 느낌, 스톤힐 CLS-02-H
‘스톤힐 CLS-02-H’는 원하는 높이와 각도로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거치대이다. 노트북뿐 아니라 태블릿PC와도 함께 사용 가능하며, 알루미늄 재질 받침대가 최대 8kg까지 견고하게 물건을 받쳐준다. 또한 거치대와 바닥 사이 공간과 굴곡 있는 모양으로 가공된 다리가 있어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크기는 270x230mm로 17형 노트북까지 거치할 수 있다고 한다. 색상은 실버와 티타늄, 가격은 24,700원이다.
대용량으로 든든하게
보조배터리
힘세고 오래가는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XP20001PD
‘에너자이저 XP20001PD’는 최대 45W 출력이 가능하고, 최대 5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USB-PD 보조배터리다. 45W의 고출력으로 노트북 사용 중에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정격 입력 45W 노트북에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USB-A포트 4개와 Type-C포트 1개를 지원하고 20000mAh의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 중인 노트북을 제외한 여러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무게는 약 420g, 가격은 53,250원이다.
색을 입은 괴물 보조배터리, 위키오 CRB008
‘위키오 CRB008’은 최대 83W를 출력하는 20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로,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동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USB-A포트와 Type-C포트를 지원하며, Type-C포트를 이용하면 최대 65W를 출력해 대부분의 초경량 노트북을 2시간 내외로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를 한 번 완충하면 노트북은 1회, 스마트폰은 최대 6회까지 충전한다. 무게는 574g, 가격은 54,510원이다.
특색 있는 디자인이 반짝
무선 마우스
클릭도 손목도 편하게, 제닉스 STORMX VM3
물처럼 흐르는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 아크(Arc) 블루투스 마우스
이게 과연 마우스인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크 블루투스 마우스’는 유려한 곡선이 눈에 띄는 감각적인 마우스다. 콤팩트한 무게와 크기로 제작돼 쓰지 않을 때는 납작하게 접어 휴대할 수 있고, 접힌 마우스를 굽은 모양으로 고정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블루투스 4.1 연결과 간편한 페어링을 돕는 Swift Pair, 직관적인 수평, 수직 스크롤 기능을 지원한다. AAA 건전지 2개로 최대 6개월까지 작동한다. 매트블랙, 소프트핑크, 라일락, 세이지 4가지 색상을 선보이며, 가격은 89,000원이다.
색다른 기분의 타이핑
무선 키보드
타자기 같은 키보드, 엑토 KBD-48 레트로 무선
‘엑토 KBD-48’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무선 키보드다. 둥근 원형의 키캡이 마치 타자기를 연상시켜, 개성 넘치는 키보드를 원하는 사람의 눈길을 끈다. 강한 내구성을 보이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로 고감도 키감과 저소음을 자랑한다. USB 포트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PC와 연결 가능하다. 본 모델은 풀사이즈이며, 텐키 패드를 제거한 미니 사이즈 모델도 있다. 색상은 블랙, 민트, 핑크, 화이트 4가지, 가격은 19,190원이다.
경쾌한 타건감, 다얼유 EK820 슬림 LED 기계식 키보드
마치며
이번엔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트북 거치대, 보조배터리,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살펴봤다. 홈 오피스는 내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꾸미는 편안한 공간이다. 사무실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아이템으로 개성을 뽐낼 수도 있고, 또는 실용성과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다. 노트북과 함께 하는 작업의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잇템이 당신의 건강한 홈 오피스를 만들어 줄 것이다.